IT 일반
퍼즐 게임으로 만나는 웹툰 ‘여신강림’…라인스튜디오 첫 개발
- 매치3 퍼즐 장르…글로벌 시장에 퍼블리싱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네이버웹툰은 인기 웹툰 ‘여신강림’을 기반으로 한 퍼즐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퍼즐 게임으로 개발되는 여신강림은 라인스튜디오의 첫 작품이다. 글로벌 시장으로 대상으로 한 게임 공급은 스튜디오리코와 라인스튜디오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네이버웹툰 ‘여신강림’은 2018년 연재를 시작한 이후 글로벌 누적 조회수 58억 뷰를 기록 중이다. 게임 여신강림은 웹툰에 등장하는 임주경·이수호·한서준 등의 주요 캐릭터들이 대전을 벌이는 식으로 진행된다. 같은 색상의 블록을 3개 이상 맞춰 터뜨리는 매치3 퍼즐 장르다. 글로벌 이용자들과 대결을 통해 등급별 순위를 올릴 수 있다.
사전등록은 정식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라인과 네이버의 브랜드 컬러에서 착안한 ‘한정판 초록색 교복 코스튬’을 제공된다. 사전등록 달성 수에 따라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다. 라인과 협업해 일본·대만·태국·홍콩 등에서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2을 흥행시켰다.
네이버웹툰은 자회사 스튜디오리코를 통해 게임 자체 퍼블리싱에 나선다. 스튜디오리코는 2017년 설립된 디지털 콘텐츠 전문 회사로 웹툰과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게임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유미의 세포들 더 퍼즐’로 퍼블리싱 첫 포문을 열었고, ‘고수: 절대지존’과 ‘여신강림’은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선관위에 '붉은 천' 파묻은 의문의 무리들...경찰 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