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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SUV 시장 ‘룰브레이커’ 현대 ‘디 올 뉴 코나’ [가봤어요]

더 커지고 예뻐졌다…미래지향적 디자인 눈길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이건엄 기자]

[이코노미스트 이건엄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18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출시행사를 열고 ‘디 올 뉴 코나’의 공식 판매에 돌입했다. 디 올 뉴 코나는 ▶전기차를 연상시키는 미래지향적 디자인 ▶대폭 개선된 넓고 스마트한 실내 공간 ▶EV,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N라인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 ▶차급을 뛰어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 등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이건엄 기자]

현대차는 독창적인 기존 코나의 디자인을 이어받으면서도 더욱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구현을 위해 전기차 모델을 먼저 디자인한 후 이를 내연기관 모델에 입히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했다. 매끈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전면 상단부는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발광다이오드(LED) 램프(Seamless Horizon Lamp)’와 조화를 이뤄 마치 미래에서 온 자동차의 인상을 갖췄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이건엄 기자]

측면의 바디 캐릭터라인은 스포일러까지 이어지는 벨트라인과 함께 코나의 날렵한 인상을 극대화하고, 동급 최초로 적용된 19인치 휠은 역동적 조형미의 스포크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멋을 더해준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이건엄 기자]

후면부는 전면의 수평형 램프와 디자인 일체감을 강조한 테일램프 적용으로 미래지향적인 통일감을 완성했으며, 장식 요소를 최소화하고 미려한 곡선을 살려 정제된 고급감과 시각적인 안정감을 안겨준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이건엄 기자]

코나의 실내는 수평형 레이아웃이 선사하는 안정감 위에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바탕으로 안락하고 편리한 공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칼럼식 변속기. [이건엄 기자]

변속 조작계의 이동으로 정돈된 오픈형 콘솔은 깔끔한 실내 이미지를 구현해줌과 동시에 수납 실용성을 높였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이건엄 기자]

또 기존 대비 각각 145mm, 60mm 늘어난 전장(4,350mm)과 휠베이스(2,660mm)를 기반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2열 레그룸과 숄더룸을 갖춤으로써 동승객의 편안한 이동경험을 보장한다.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 N 라인. [이건엄 기자]

한편 코나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 ▶모던 2537만원 ▶프리미엄 2759만원 ▶인스퍼레이션 3097만원이며, 가솔린 2.0 모델 ▶모던 2468만원 ▶프리미엄 2690만원 ▶인스퍼레이션 3029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모던 3119만원 ▶프리미엄 3297만원 ▶인스퍼레이션 3611만원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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