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임영웅부터 코난까지…OTT 티빙이 준비한 볼거리 [뭐 볼까요?]③

tvN·JTBC·OCN·Mnet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함께
오리지널 드라마·예능부터 파라마운트 콘텐츠까지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이어지는 2023년 설 연휴. 모처럼 찾아온 ‘휴식 시간’을 콘텐츠로 채우는 건 어떨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부터 웹툰까지, 설 대목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플랫폼의 소식을 정리했다.
[사진 티빙]

tvN·JTBC·OCN·Mnet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시간·공간 제약 없이 볼 수 있는 OTT 티빙이 설 연휴를 맞이해 4가지 콘셉트로 ‘볼거리’를 추천했다. 회사 측은 “황금연휴 시즌을 겨냥한 신작부터 세대 통합 콘서트·애니·영화, 시간이 없어 미처 보지 못했을 시리즈까지. 티빙이 다채로운 이야기 속으로 초대한다”고 했다. 티빙은 ▶신작 라인업 ▶분위기 업(UP) 콘서트 ▶재미와 스릴이 함께 ▶여유로운 정주행을 키워드로 설 연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정했다.

신작 라인업

①두발로 티켓팅 - “본격 대리고생 로드트립 티빙 오리지널 예능”

배우 하정우·주지훈·최민호·여진구가 레드카펫 대신 오프로드에 오른다. 티빙 오리지널 예능 ‘두발로 티켓팅’은 네 배우가 더 많은 청춘을 여행 보내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리고생 로드트립을 그린다. 광활한 뉴질랜드의 대자연 속 웃음 만발 부캐(부캐릭터)의 향연을 예고한 ‘두발로 티켓팅’은 20일에 공개됐다.

②고스트 시즌2 - “좌충우돌 코미디! ‘파라마운트+’ 독점 공개작”

아름다운 대저택을 물려받아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줄 알았던 부부. 그러나 집안엔 개성 강한 지박령들이 살고 있다. 행복에 부푼 부부의 일상은 잊을만하면 튀어나오는 유령들로 꼬여간다. 파라마운트+ 독점 공개작 ‘고스트’는 1500년대 아메리카 원주민부터 1990년대 금융맨까지 시공을 초월한 여덟 유령과 새로운 집주인 부부의 좌충우돌 동거 생활을 담은 시트콤이다. 고스트 시즌2의 파트1은 19일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에서 공개됐다.
[사진 티빙]

분위기 UP 콘서트

①임영웅 앵콜 콘서트 - “여덟 살부터 여든 살까지 함께 즐기는 세대 통합 공연”

티빙은 이틀간 총 3만6000명의 관객을 모은 ‘아임 히어로(IM HERO) – 앵콜’ 서울 공연 실황을 준비했다. 가수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IM HERO’ 수록곡을 안방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다. 4K 해상도로 고척돔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았다.

[사진 티비]


재미와 스릴을 함께

①명탐정 코난 20기 더빙판 - “몰입 부르는 추리물로 온 가족이 함께”

미스터리·로맨스·코미디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코난의 생존을 건 두뇌게임을 추천한다. 티빙이 OTT 독점 공개한 ‘명탐정 코난 20기 더빙판’은 인기 에피소드인 ‘36칸의 완전범죄’를 포함한 총 34편으로 구성됐다.

②피터 래빗 - “스웩 넘치는 다섯 토끼의 모험담”

영화 ‘피터 래빗’은 베아트릭스 포터의 원작 동화를 실사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악동토끼 ‘피터 래빗’과 깔끔쟁이 도시남 ‘토마스’가 당근밭을 두고 벌이는 한판 대결을 담았다.
[사진 티빙]

여유로운 정주행

①술꾼도시여자들2 - “현실 밀착 드라마, 술 한잔에 친구의 위로가 간절하다”

현실 공감을 자아내는 이야기에 빠져들고 싶다면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의 정주행을 추천한다. 항암치료를 앞둔 지연(한선화 분)을 위해 자연으로 들어간 세 친구의 산골 생활부터 도시로 돌아온 이들이 펼치는 험난한 적응기를 담고 있다. 시즌 1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진한 우정 이야기를 들여다보자. 티빙은 오는 31일까지 ‘술꾼도시여자들2’를 정주행한 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추첨을 통해 ‘Y X 술꾼도시여자들2 스페셜 키트’와 ‘굿즈 세트’ 등을 선물한다.

②아일랜드 - “요괴와의 사투를 보다 보면 스트레스도 ‘훨훨’”

현실에서의 고민을 잊고 싶다면, 제주도의 신비한 풍광 속 악에 맞서는 특별한 존재들의 이야기를 그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에 빠져보자. 악귀 처단자 주살승으로 길러진 반(김남길 분)과 재벌 3세이자 교사 원미호(이다희 분)는 얽히고설킨 인연의 굴레 속에서 요괴와의 사투를 벌인다. 이 자품은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진출, K-콘텐츠의 인기를 다시금 증명했다. 센세이션을 일으킨 ‘아일랜드’ 파트1 전편은 티빙에서 즐길 수 있다. 파트2는 오는 24일 공개된다.
[사진 티빙]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올림픽 휴전? 러시아만 좋은 일"...젤렌스키, 제안 거부

2일론 머스크, 인도네시아서 '스타링크' 서비스 출범

3취업 준비하다 봉변...日 대학생 인턴, 10명 중 3명 성희롱 피해

4주유소 기름값 또 하락...내림세 당분간 이어질 듯

5아이폰 더 얇아질까..."프로맥스보다 비쌀 수도"

6 걸그룹 '뉴진스', 모든 멤버 법원에 탄원서 제출

7 尹 "대한민국은 광주의 피·눈물 위 서 있어"

8성심당 월세 '4억' 논란...코레일 "월세 무리하게 안 올려"

9 尹,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유가족과 입장

실시간 뉴스

1"올림픽 휴전? 러시아만 좋은 일"...젤렌스키, 제안 거부

2일론 머스크, 인도네시아서 '스타링크' 서비스 출범

3취업 준비하다 봉변...日 대학생 인턴, 10명 중 3명 성희롱 피해

4주유소 기름값 또 하락...내림세 당분간 이어질 듯

5아이폰 더 얇아질까..."프로맥스보다 비쌀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