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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애널리스트 3분의 2 “테슬라, 떨어졌어도 사라”

2014년 이후 가장 낙관적 시각
여전히 ‘전기차 지배자’라는 믿음 있어

2019년 1월 7일 중국 상하이 린강에서 열린 테슬라 공장 착공식에 참석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로이터=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서학개미’(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국내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식인 테슬라에 대해 애널리스트 3분의 2가 긍정적인 시각을 나타냈다.

2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금융정보업체 팩트셋 자료를 인용해 테슬라를 커버하는 애널리스트 중 64%가 테슬라 주식의 투자등급을 ‘매수’ 또는 ‘비중확대’로 분류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지난 2014년 말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이들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테슬라 목표가 중위가격은 194달러였다. 전 거래일 종가(133.42달러)에서 45% 상승 여지가 있다고 본 것이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 인수를 위해 보유 지분을 대량 매도하는 등 ‘오너 리스크’가 부각된 가운데서도 전문가들이 우호적인 의견을 보인 건 테슬라가 여전히 전기차 시장의 지배자라는 믿음 때문이다.

실제 포드, 제너럴모터스(GM), 현대차 등이 최근 미국에서 전기차 판매량을 크게 끌어올렸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지난해 미 전기차 시장의 65%를 차지했다. 다만 2020년의 79%보다는 14%포인트(p) 빠졌다.

투자은행 베어드의 벤 캘로 선임애널리스트는 지난달 보고서를 통해 “(실적)추정치 하향과 생산 감소 보고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장단기적으로도 가장 잘 자리 잡은 전기차 제조사라는 것이 우리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최근 테슬라 주가가 지나치게 많이 떨어졌다는 사실도 애널리스트들이 테슬라 매수를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매체는 전했다. 웨드부시증권의 댄 아이브스와 존 캣싱그리스는 최근 보고서에서 테슬라가 “지나치게 과매도됐다”며 최근 테슬라의 전기차 할인이 중국 등 핵심 시장에서 수요 증가를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두 애널리스트가 중국의 전기차 매수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0%가 낮아진 가격을 이유로 테슬라 모델Y를 구입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테슬라 강세론자이자 ‘돈나무’ 언니로 알려진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운용 창업자는 “우리는 언제나처럼 테슬라 상승에 베팅하고 있다”며 “향후 5년간 주가가 5배 오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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