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유료 구독자 42% 연말연시 유입”…퍼블리, 멤버십 이용자 리포트 발표
- 2022년 퍼블리 멤버십 구독자 서비스 이용 행태 분석
콘텐츠 이용 시간대 오전 8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이코노미스트 송재민 기자]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가 지난해 퍼블리 멤버십 구독자들의 서비스 이용 행태를 분석한 ‘2022 퍼블리 멤버십 이용자 리포트’를 공개했다.
퍼블리 멤버십은 실무 스킬·비즈니스 트렌드·커리어 고민 상담 등을 아티클(기사) 및 웹북(Web book) 형태로 제공하며 ‘랜선 사수’ 역할을 수행하는 커리어 구독 플랫폼이다. 지난해 누적 유료 구독자 수 10만명을 달성한 바 있다.
퍼블리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유료 멤버십 구독자의 42%가 1월과 12월에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고객의 절반 정도가 연말연초에 구독권을 시작하는 양상을 보인다. 실제로 퍼블리 멤버십은 매년 연말연초 프로모션 기간마다 구독 판매로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퍼블리 멤버십 이용자들의 경력을 분석한 결과 ▶0~5년차 60% ▶6~10년차 25% ▶11년차 이상 15%로 사회초년생부터 중간 및 고연차 직장인들까지 전 연차에서 고르게 나타났다.
구독자들의 이용 행태를 살펴보면, 콘텐츠를 가장 많이 이용한 시간대 1위는 ‘오전 8시’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직장인들이 출근 이동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자기계발에 투자하고 있는 셈이다.
박소리 퍼블리 멤버십 사업리더는 “구독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커리어 콘텐츠를 매일 1개 이상씩 발행해왔다. 덕분에 전 직군 및 직급을 아우르며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구독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표 커리어 구독 플랫폼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