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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7000km 타면 보험료 13% 저렴'...퍼마일車보험, 가입 100만건 돌파

론칭 3주년 맞아 쾌거...캐롯 '아이덴티티' 제대로 보여준 상품
퍼마일 인기 힘입어 캐롯 매출 80% '껑충'

[이코노미스트 김정훈 기자]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건수가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자동차보험의 틀을 깬 퍼마일자동차보험은 IT기술로 주행거리를 측정해 탄 만큼만 매월 후불로 결제하는 상품이다. 캐롯손보 측은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소비자 인식을 바꾸고, 자동차보험 산업의 혁신을 이끌며, 론칭 3년 만에 누적 가입건수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강조했다.

이를 발판 삼아 캐롯손보의 지난해 매출은 80% 상승했으며, CM(온라인)채널 기준, 시장점유율도 6%로 상승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의 갱신율 90.2%를 달성하기도 했다. 갱신율이 높다는 것은 고객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올 1월 손해보험협회 공시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평균 주행거리인 약 7000km 산정 시, 업계 평균보험료 78만8000원에 비해 퍼마일자동차보험 평균 보험료는 68만5000원으로 약 13%의 보험료 절감이 가능하다.

캐롯손보 측은 누적 100만건 환산 시 약 1030억원의 고객 보험료 절감 효과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3분기 기준 신용카드납 지수는 97.4%로 손해보험사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신생기업인 캐롯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은 탄 만큼만 매월 후불로 결제하는 합리적인 보험 시스템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고도화가 유효했다고 판단된다”며, “금번 100만 돌파에 힘입어, 캐롯만의 IoT시스템과 자체 IT기술을 연계한 BBI보험(Behavior-Based Insurance, 주행습관기반보험) 출시를 앞당겨 또 한 번 보험산업의 혁신을 선보일 것” 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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