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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수록 증권 계좌에 적립”…NH투자증권, 나무롯데카드 출시

매월 사용금액 1% 캐시백으로 적립
나무NH농협카드 이어 두 번째 PLCC

나무 롯데카드 [사진 NH투자증권]

[이코노미스트 마켓in 허지은 기자] NH투자증권(005940)은 롯데카드와 함께 만든 증권사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Pravate Label Credit Card)인 ‘나무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나무 롯데카드는 카드 사용 금액의 최대 1%를 ‘나무 캐시백’으로 한도 없이 적립해 준다. 고객이 지정한 나무증권 계좌에 매월 지급된다. 적용 가맹점이나 할인율에 관계없이 소비한 만큼 투자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적립금은 나무증권에서 소수점 매매, 나무멤버스 구독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현재 나무증권은 국내주식 100원, 해외주식 1000원의 소수점 매매를 지원한다. 또 대중교통, 커피(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문화(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CGV) 등 3가지 그룹 중 그룹별 최대 5000원, 총 1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도 있다. 

PLCC란 신용카드와 유통업체의 협업 모델로 만들어진 카드로, 회사와 카드사의 독점 제휴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 신세계백화점과 하나카드가 만든 ‘시코르 카드’,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 기능을 탑재해 현대카드가 만든 ‘스마일카드’ 등이 대표적이다.

나무 롯데카드는 NH투자증권이 개발한 두 번째 PLCC다. 앞서 NH투자증권은 디지털 전용 서비스인 나무증권을 통해 국내 최초 증권사 PLCC인 ‘나무NH농협카드’를 선보인 바 있다. 

한편 나무증권은 나무 롯데카드 출시를 기념해 카드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드 발급 고객 중 나무 캐시백 계좌를 등러ᅟᅩᆨ한 선착순 1500명에게 연회비에 해당하는 2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는 “지난 1월 증권사 최초 PLCC를 출시한 이후 나무 롯데카드를 추가로 기획하게 됐다”며 “투자가 무화로 이어지는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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