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제과’ 떼고 ‘웰푸드’ 붙이나…56년만에 사명 변경
다음달 이사회서 ‘롯데웰푸드’로 사명 변경 논의
[이코노미스트 박지윤 기자]롯데제과가 ‘롯데웰푸드’로 사명을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지난 1967년 설립했을 때부터 56년 동안 유지했던 사명을 바꾸는 것은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해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다음달 이사회를 열고 롯데웰푸드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앞서 지난해 7월 롯데푸드를 흡수합병한 뒤 사명에서 ‘제과’를 떼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해왔다. 그동안 빼빼로·월드콘 등 과자와 아이스크림 사업을 주로 해왔지만, 롯데푸드의 간편식·육가공 등 다른 사업 부문을 담기엔 제과라는 명칭이 부합하지 않는다는 판단에서다. 합병 후 롯데제과의 연매출 중 제과·빙과류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도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사명 변경을 기반으로 롯데제과는 향후 글로벌 식품 사업과 신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매출 4조 원을 돌파하며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롯데제과는 새 사명을 앞세워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식용 곤충 제조기업인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미래 먹거리 산업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특허청에 ‘비스트로’ 상표권 출원을 신청하고 비건 브랜드 론칭도 추진 중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현재 사명 변경을 검토 중”이라며 “이사회와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야 하므로 아직 결정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다음달 이사회를 열고 롯데웰푸드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앞서 지난해 7월 롯데푸드를 흡수합병한 뒤 사명에서 ‘제과’를 떼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해왔다. 그동안 빼빼로·월드콘 등 과자와 아이스크림 사업을 주로 해왔지만, 롯데푸드의 간편식·육가공 등 다른 사업 부문을 담기엔 제과라는 명칭이 부합하지 않는다는 판단에서다. 합병 후 롯데제과의 연매출 중 제과·빙과류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도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사명 변경을 기반으로 롯데제과는 향후 글로벌 식품 사업과 신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매출 4조 원을 돌파하며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롯데제과는 새 사명을 앞세워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식용 곤충 제조기업인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미래 먹거리 산업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특허청에 ‘비스트로’ 상표권 출원을 신청하고 비건 브랜드 론칭도 추진 중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현재 사명 변경을 검토 중”이라며 “이사회와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야 하므로 아직 결정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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