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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의 힘…CJ ENM, 태국 케이콘서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 사격

미국·일본 이어 태국서도 부산 엑스포 개최 응원
‘응답하라 2030’ 주제로 제작한 뮤직비디오 상영

CJ ENM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케이콘 2023 태국’ 행사에서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 ‘응답하라 2030’을 상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라이브 미디어 전광판에 ‘응답하라 2030’ 상영되고 있는 모습. [사진 CJ ENM]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CJ ENM이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에 힘을 싣는다.

CJ ENM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케이콘 2023 태국’(KCON 2023 THAILAND) 행사에서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임팩트 아레나’(IMPACT Arena)와 ‘임팩트 국제 전시장’(IMPACT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다.

케이콘은 지난해 미국·일본에서 개최된 바 있다. 올해엔 동남아시아 지역의 대표적인 K-컬처 확산 중심지로 꼽히는 태국에서 진행된다. 회사는 미국·일본 케이콘은 물론 지난해 11월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린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도 부산 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한 바 있다.

이번 태국 케이콘에선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뮤직비디오 ‘응답하라 2030’을 내걸었다. 영상은 CJ ENM이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WDBZ)와 함께 제작했다. CJ ENM은 K-팝(POP)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는 쇼·팬미팅 현장·컨벤션장 내 스크린 등을 통해 해당 영상을 노출할 계획이다. 또한 케이콘 생중계 채널인 ▲KCON official ▲Mnet K-POP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약 200개 국가에 송출한다.

케이콘은 K-팝 쇼에 한국의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융합한 페스티벌이다. 2012년부터 133만명 이상의 관객을 모았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2년여만에 오프라인 행사가 재개됐다. 한국·미국·일본 등에서 온오프라인 총 3000만명 이상의 관객이 함께했다.

CJ ENM은 다양한 채널 및 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사 방송 채널에서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방영 중이다. 인문 지식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에서 ▲엑스포 읽어드립니다 ▲더 데이즈: 부산의 탄생을 공개한 바 있다. 또 CJ ENM의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를 활용한 홍보 애니메이션을 제작 중이다.

CJ ENM 관계자는 “케이콘을 통해 수많은 K-컬처 팬들에게 부산세계박람회를 각인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케이콘을 시작으로 올해도 해외에서 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릴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 ‘응답하라 2030’ 스틸 컷. [사진 CJ E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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