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앱 이용 후 만족점수 5점 '꾹'...이 '보험플랫폼' 아직도 모르세요?

해빗팩토리에 따르면 누적 상담 고객의 90% 이상이 시그널플래너 앱 점수를 '5점'으로 평가했다. 현재 금융 분야에서 평점 4.9점을 유지하는 애플리케이션은 흔치않다.
만족도 조사에서 5점을 택한 고객이 응답한 ‘상담에 만족한 이유’는 알아듣기 쉬운 설명이 33.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보험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객관적인 보험 분석 및 추천’이 각각 23%, 16.8%로 뒤를 이었다. 이는 그동안 소비자들이 보험을 궁금해하고 어려워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해빗팩토리는 시스템 자동화로 보험을 쉽고 빠르게 알려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데이터 및 기술, AI 기반 1:1 컨시어지 서비스를 꾸준히 고도화한다는 설명이다.
해빗팩토리 관계자는 전화와 달리 자사 카카오톡 상담은 고객에게 모든 대화 기록이 남기 때문에 이해하기 수월하다고 말했다. 높은 만족도로 인해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8~10점을 준 응답자가 95%에 육박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금융 서비스 NPS(순고객추천지수)가 44점인 반면, 시그널플래너 NPS(순고객추천지수)는 77.4점으로 매우 높다. NPS는 Net Promoter Score의 약자로, 고객 경험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기준 지표이다.
해빗팩토리 정윤호 공동대표는 “금융 전반을 관리하는 앱으로 도약하고자 최근 ‘금융이 선명해지다’로 슬로건을 재정립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