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HD현대, 정기 주총…권오갑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 본점 소재지 서울서 성남으로 이전 등 5개 안건 가결

이날 주총에서는 이사 선임의 건, 본점 소재지 변경을 위한 정관 일부 변경의 건과 함께 재무제표 승인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5개 안건이 가결됐다.
권오갑 회장은 이날 주총에서 “새로운 50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그룹 명칭과 CI를 변경했고, 새로운 보금자리인 판교 GRC도 문을 열었다”며 “GRC를 중심으로 스마트한 근무 환경과 기업 문화를 만들고, 미래 기술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양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한편, 미래 기술의 핵심인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해 AI센터를 신설하고 소형 모듈 원자로, 수소 연료전지 등 미래 사업도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D현대는 이번 주총에서 중장기 배당 정책에 따라 올해도 지난해와 동일한 수준인 주당 3700원의 결산배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중간배당을 포함하면 연간 주당 배당금은 총 4600원이다. 더불어 지속적으로 배당을 실시하는 한편, 다양한 주주 가치 제고 방안을 고민해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날 발표된 영업보고(연결기준)에 따르면 HD현대는 지난해 매출액 60조8497억원, 영업이익 3조3870억원을 기록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FDA인력 감축 칼바람 여파 '촉각'[제약·바이오 해외토픽]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