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VC협회, 벤처기업협회와 ‘맞손’…프로그램 공동 운영
- IR데이·데모데이 등 공동 개최
복수의결권 통과 등 규제개선 촉구

협회는 30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양 기관 업무협력 및 신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윤건수 VC협회 회장과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향후 벤처기업 성장을 위해 협력하고 공동 지원 정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우선 비상장 주식거래소를 운영하고 벤처기업의 인수합병(M&A)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등 회수시장을 확대하고 개선하기로 했다. 중간회수 후 재투자라는 모험자본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회원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벤처투자시장과 벤처창업과 관련된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함께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복수의결권 통과 ▲벤처·창업기업 규제혁신 신속 건의 ▲기업공개(IPO) 특례 상장 확대 등 규제 개선에 집중한다.
벤처 투자 활성화를 위한 투자 수요 발굴 및 투자유치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운영한다. VC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투자 수요를 발굴한 뒤 벤처기업협회에서 적정 기업을 매칭하는 방식이다. 또 IR·데모데이를 공동 개최해 회원사 간 네트워킹 확대도 추진한다.
아울러 협회 임원간 공동 워크샵을 개최하고, 분기별로 만남의 자리를 추진하는 등 상호 협력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윤 회장은 “회수시장 활성화는 취임사에서 강조한 7가지 중점 추진사항 중 하나”라며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 협회가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 회장은 “완결형 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해 투자 및 회수시장 활성화는 반드시 해결해야하는 과제”라며 “벤처업계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큰 역할을 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 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효민 '금융맨' 남편, 놀라운 정체 밝혀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윤 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로 판 바뀌나...AI·오가노이드 뜨고 비임상 CRO는 악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