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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모빌리티쇼’ 폐막…10일간 51만명 다녀갔다

12개국 163개 기업‧기관 참여 
2021년 대비 60% 증가

KG모빌리티가 출시할 토레스 기반 준중형 도심형 전기 픽업 O100. [사진 KG모빌리티]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2023 서울모빌리티쇼’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9일까지 열흘 간 51만 명이 다녀가며 흥행몰이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누적 관람객이 51만여 명에 달했다고 9일 밝혔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 3가지 부문에 전 세계 12개국 163개 기업·기관이 참가했다. 서 2021년보다 60% 이상 증가한 수준이다. 전시규모는 2배 이상 늘었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는 ▲기아 ▲르노코리아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미니 ▲비엠더블유 ▲알파모터 ▲제네시스 ▲차봇모터스(이네오스) ▲KG모빌리티 ▲테슬라 ▲포르쉐 ▲현대자동차 등 12개 완성차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들 자동차 기업들은 행사기간 월드 프리미어 8종, 아시아 프리미어 4종, 코리아 프리미어 9종 등 신차 21종과 콘셉트카 10종을 포함해 약 90여 종의 차량을 선보였다. 

로보틱스,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개인형항공기(PAV) 등 미래 모빌리티를 선보이는 뉴모빌리티(New Mobility) 분야에서도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로지 ▲에스케이텔레콤 ▲브이스페이스 등 9개사가 참가했다.

이 밖에 현대자동차가 로보틱스 시연 공간인 ‘모빌리티 하우스’를 별도로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모빌리티 하우스에서는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배송 로봇 ▲퍼스널 모빌리티 ▲MobED(모베드) ▲SPOT(스팟) 등이 전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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