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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1분기 영업익 2.1% 감소...매출은 9.3%↑

1분기 영업익 370억원…전년比 2.1%↓
매출 1조8496억원 "가성비 제품 실적 견인"

편의점 CU 매장 전경. [사진 BGF리테일]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 1분기 매출 증가세를 나타냈다. 다만 영업이익은 선제적 투자 등 영향으로 소폭 줄었다.

BGF리테일은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한 37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수요가 높았던 진단 키트 판매량이 줄어들며 소폭 감소했다. 성수기를 대비해 자회사 BGF로지스, BGF푸드 등에 선제적인 물류 투자를 진행하고 운영 비용이 증가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77억원으로 6.5% 증가했다.

매출액은 1조84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 신장했다. 리오프닝 이후 대면 활동과 유동 인구가 늘어나며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유지했다.

특히 음료, 디저트, 간편식품 등에서 CU만의 차별화 제품이 경쟁우위를 가지며 견조한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외식 물가 상승 영향으로 가정간편식(HMR)과 신선식품(FF)가 판매량이 늘며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BGF리테일은 2분기에도 가성비 중심 행사를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맞춘 초저가 상품 출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객수 유입을 도모했다”며 “업계 1위로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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