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세아베스틸지주, 1분기 영업이익 716억원…전년比 72.2%↑
- 매출액 1조1273억원…“수익성 중심 영업 전략에 영업이익 상승”

주요 자회사들의 실적을 보면, 세아창원특수강이 영업이익 증가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이 회사의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4689억원, 영업이익은 355억원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8.4%, 영업이익은 92.5% 각각 증가했다.
세아베스틸의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385억원, 294억원을 기록했다. 세아항공방산소재의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2131억원, 영업이익은 173억원으로 집계됐다.
세아베스틸지주 측은 “자동차 시장을 제외한 건설, 산업기계 등 주요 수요 산업의 업황 둔화로 매출은 소폭 증가에 그쳤으나, 원·부재료 상승분을 제품 가격에 반영하고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중심의 영업 전략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2.2%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세아베스틸지주 측은 향후 전망에 대해 “인플레이션 둔화에도 지정학적 리스크 지속 및 금융 불안 등에 따른 소비와 투자 부진으로 글로벌 및 국내 경기 하방 압력이 강해지는 추세”라며 “철스크랩, 니켈 등 원·부재료의 공급망 불안에 따른 가격 변동성 확대와 원유 및 전력비 인상 등 에너지 비용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 가중이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다만 “2분기 계절적 성수기 진입, 주요국의 경기 부양 노력, 중국의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 효과 등 긍정적인 특수강 사업 여건 조성이 기대된다”며 “에너지 비용 및 원·부재료 가격 변동을 판매 단가에 적극 반영하고, 철저한 원가 절감으로 이익 상승 추세를 이어가도록 전사 전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항공·우주, 원자력, 수소 등 신성장 동력 관련 사업 확대를 지속 추진하고, 안전 보건 솔루션 기술 투자 확대 등 안전 관리도 강화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싱크홀 사고, 법적 책임 주체는 누구[똑똑한 부동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23년 만 변화, 울컥”…최은경, ‘동치미’ 하차→새 소속사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의 국민소득 '5만불'..10년 전 경제연 예측 왜 틀렸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