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MS와 ‘보안 사업’ 강화…키워드는 ‘생성 AI’
MSSP 파트너 자격 획득
‘안전한’ 생성 AI 서비스 구축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LG CNS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 잡고 보안 사업을 강화한다.
LG CNS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 맞춤형 보안 서비스’(Managed Security Service Provider·MSSP)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LG CNS는 이번 파트너 자격 획득에 앞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전환(DX)사업 확대를 위한 TMM(Top Management Meeting)을 진행하기도 했다. LG CNS는 지난 TMM과 이번 MSSP 파트너 자격 획득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방위적인 사업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
LG CNS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보안 아키텍처 설계 ▲고객 맞춤형 탐지 대응(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MDR) 플랫폼 개발 ▲클라우드 보안 사업 강화 등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LG CNS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기반으로 챗GPT 등 생성형 AI를 위한 보안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구축한다. 회사 측은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싶지만, 데이터 유출 등으로 주저하는 기업들의 해결사로 나설 것”이라며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과 IT시스템을 분석해 보안이 필요한 요소들을 정의하고, 아키텍처를 설계·구축해 맞춤형 보안 환경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생성형 AI로 필요한 정보를 얻으면서 민감한 데이터가 외부로 노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 CNS는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을 활용해 MDR 플랫폼 개발에도 나선다. MDR은 위협 요소를 사전에 분석·발견해 대응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에는 위협이 탐지된 후 대처하는 사후 조치 방식이었다. LG CNS는 MDR 개발을 위해 엔드포인트 탐지대응(EDR), 네트워크 탐지대응(NDR) 등 기존 보안관제 솔루션들을 활용한다.
여기에 양사는 AI·빅데이터·자동화 등 DX 기술을 접목할 방침이다. LG CNS는 MDR 플랫폼을 기반으로 보안 위협 모니터링부터 침해사고 분석 및 대응체계 마련, 취약점 관리와 예방 등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다.
LG CNS는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LG CNS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애저 및 마이크로소프트365의 보안 아키텍처 설계·구축·운영·관제 등 전 단계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의 보안 사업 역량과 성장 잠재력 등을 종합 고려, MSSP 파트너 자격을 제안한다. LG CNS 측은 이번 MSSP 파트너 선정에 대해 “고객 최적화 보안 서비스와 솔루션은 물론 클라우드 보안 등 우수한 사업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하게 됐다”며 “모든 산업 영역에서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보안사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민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상무)은 “LG CNS는 사이버관제센터 조직과 화이트해커 ‘레드팀’ 등 우수한 인적자원과 전방위 보안 체계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보안 사업을 더욱 고도화하고,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보안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148회 로또 1등 ‘3·6·13·15·16·22’
2“재산 절반 옆에 있는 여자에게...” 조영남 유서 깜작 공개
3한동훈 “민주, 李방탄 예산 감액…호남도 버렸다”
4고점 또 돌파한 리플 코인…한달 만에 264% 상승
5서학 개미에게 희소식…하루 23시간 거래 가능한 미 증권거래소 내년 개장
6 오세훈 시장 "동덕여대 폭력·기물파손, 법적으로 손괴죄…원인제공 한 분들이 책임져야”
7미·중 갈등 고조되나…대만에 F-16 부품 판매 승인한 미국의 속내는
8"나도 피해자” 호소…유흥업소 실장, 이선균 협박으로 檢 징역 7년 구형
9배우 김사희 품절녀 된다...두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