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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람객 이목 집중시킨 KG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 성료

지난 3~5일 양재 aT센터서 진행
튜닝 산업·캠핑 문화 확대 기대

KG모빌리티가 진행한 튜닝 페스티벌 현장. [사진 KG모빌리티]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KG모빌리티가 건전한 튜닝 문화 조성과 캠핑 문화 붐업(Boom-up)을 위해 개최한 ‘KG모빌리티 튜닝(Tuning) 페스티벌’이 참가업체들의 수준 높은 경쟁과 관람객의 폭발적 관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8일 밝혔다.

‘KG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 1전시장에서 열렸다. 비즈니스 튜닝 업체와 커스터마이징 개인 참가자 그리고 캠핑 및 차량용품 업체 등이 치열한 사전 심사를 거쳐 총 25개의 업체와 개인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제품에 다양한 개성을 연출한 수준 높은 드레싱업(Dressing-up)과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용도성을 극대화한 튜닝 제품을 선보이며 튜닝과 캠핑 등 아웃도어에 관심을 가지고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확장일로에 있는 튜닝과 캠핑 문화의 높은 관심을 짐작하게 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지난 5일, 비즈니스 튜닝과 커스터마이징 튜닝 2개 분야로 나눠 행사에 참가한 기자단 및 일반 관람객, 온라인 투표 등으로 진행된 ‘우수 튜닝카 시상식(Tuning Car of KGM)’에서 비즈니스 튜닝 분야는 정통 오프로더 콘셉트의 렉스턴 스포츠를 전시한 스컬가드(대표 윤호영)가 대상(상금 300만원)의 영예를 안았다. 아웃도어 캠퍼 콘셉트의 렉스턴 스포츠를 전시한 진텍코리아(대표 이동준)가 최우수상(상금 200만원), 렉스턴 스포츠를 활용해 다양한 모터홈 콘셉트의 캠핑카를 전시한 오토캠프(대표 김용재)가 우수상(상금 100만원)을 각각 차지했다.
KG모빌리티가 진행한 튜닝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상을 수상한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 KG모빌리티]
개인 커스터마이징 튜닝 분야에서는 정통 오프로더 콘셉트의 렉스턴 스포츠를 전시한 박찬영 씨가 대상(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정통 오프로더에 바디에 데크와 루프탑을 캠핑카로 활용할 수 있게끔 튜닝한 렉스턴 스포츠를 전시한 배현수 씨는 최우수상(상금 200만원), 데크를 하나 더 이어 붙여 캠핑카로써 용도성을 극대화한 렉스턴 스포츠를 전시한 김재석 씨가 우수상(상금 100만원)을 차지하며 튜닝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했다.

특장 법인 KG S&C와 KG모빌리티는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한 튜닝업체들을 대상으로 사업성 평가와 상품화를 전제로 종합 평가해 ‘튜닝 파트너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프리모’, ‘로드트립’, ‘오토캠프’, ‘동부’ 등이다. 튜닝 파트너사들은 향후 KG모빌리티 튜닝 우선 상품화 검토 및 지원, KG모빌리티 SNS 홍보 및 KG모빌리티 대리점 전시, 상품화 차량의 서울오토살롱 출품 지원 등의 혜택을 얻게 된다.

아울러 지난달 KG모빌리티 100% 자회사로 새롭게 출범한 특장 법인 KG S&C는 커스터마이징 용품 개발과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KG모빌리티에서 생산한 차량을 개조해 특장차 판매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KG S&C는 KG모빌리티만의 차별화를 강점으로 튜닝카 개발은 물론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한 저변 확대에도 일조해 나갈 계획이다.

KG모빌리티 김광호 국내사업본부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튜닝 산업은 이번 ‘KG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에서 볼 수 있듯이 자동차가 이제는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자기표현을 위한 ‘일상의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면서 “KG모빌리티는 KG S&C와 함께 2030년 10조5000억원 규모의 성장세가 예상되는 한국의 튜닝 시장과 캠핑 문화의 저변 확산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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