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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노 마스 공연 ‘연예인 특혜’ 논란에 정태영 “셀럽마케팅 안 해”

“이번 공연의 셀럽은 오로지 브루노 마스 한 명”
일부 연예인, 그라운드석에 몰려 ‘특혜’ 논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오른쪽)과 팝스타 브루노 마스. [사진 정태영 페이스북]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내한 공연에서 불거진 연예인 특혜 관람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정 부회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외 출장 중에 틈을 내어 조심스러운 글을 올린다”며 “광고와 더불어 행사에서도 셀럽마케팅을 하지 않는 것은 현대카드 마케팅의 오래된 원칙 중의 하나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이유는 첫째, 명품 갤러리 호텔 등 타 브랜드에서 셀럽마케팅을 워낙 많이 하기 때문에 차별성이 없고 둘째, 셀럽들을 예우하다 보면 행사의 본질에 집중할 수 없기 때문”이라며 “현대카드의 시선에서는 이번 공연장의 셀럽은 오로지 브루노 마스 한 명이었다”고 부연했다.

정 부회장은 “공연이란 아티스트, 기획사, 주최 측 등 여러 낯선 참여자들이 단 한 번의 공연을 위해서 서로의 입장을 조율하는 일이고 매번 그 입장과 범위가 다르다 보니 놓치는 점이 있다”며 “그럼에도 현대카드의 이름을 걸고 하는 행사인 만큼 앞으로 넓은 영역에서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공연이 진행됐다. 브루노 마스가 지난 2014년 내한한 후 9년 만에 펼쳐진 공연에는 이틀간 총 10만1000명의 관객이 몰리면서 많은 화제를 낳았다.

하지만 공연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일부 연예들이 그라운드석에 몰려있었다는 점을 들어 ‘연예인 특혜’ 논란이 일었다. 17일에는 뱀뱀, 배우 정유미, 엑소 카이, 엄정화, 조권, 아이키, 산다라박, 딘딘 등이 공연장을 찾았다. 18일에는 배우 송혜교, 지드래곤, 제니, 방탄소년단 RM, 조세호, 효린, 송은이, 선미, 박진영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콘서트를 관람했다.

그럼에도 연예인 특혜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는 모양새다. 정 부회장의 해명에 일부 누리꾼들은 “브루노 마스가 9년 만에 한국을 찾는 만큼 관심도도 높고 티켓팅 경쟁과 암표 문제가 어느 때보다 극심했으니 사람들이 느끼는 박탈감이 클 수밖에 없었다”, “셀럽마케팅을 했다는 게 아니라 ‘특혜’를 주었다는 것. 요즘 사람들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공정성”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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