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카모아 “무더위 시작, 여행용 단기 렌터카 수요 증가”
- 하루 평균 렌터카 예약 건수, 6월 대비 40% 증가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여행용 단기 렌터카 수요가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는 7월 1주(2일~8일) 하루 평균 렌터카 예약 건수가 6월 대비 4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서울 최고 기온이 35도로 오른 지난 3일, 카모아 일 예약 건수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날 하루 예약된 렌터카 수는 6월 하루 평균 대비 56% 더 많았다.
회사 측은 “통상적으로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부터 단기 렌터카 예약이 자연스럽게 늘어나지만, 올해는 그 증가 폭이 더 컸다”고 전했다. 실제로 작년 7월 1주(3일~9일) 하루 평균 렌터카 예약 건수는 전월 대비 약 10% 증가했다. 이는 올해 증가율인 40%보다 30% 포인트 낮은 수준이다.
한편 올해 7월 1주 기준 가장 많은 렌터카 예약이 이루어진 국내 지역은 제주·부산으로 집계됐다. 해외 지역 중에선 후쿠오카·괌·삿포로·오키나와·사이판 순으로 예약이 많았다.
카모아 관계자는 “올해는 작년에 비해 더위가 일찍 찾아오고 기온도 높아 피서를 떠나려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더 강해진 것으로 분석된다”며 “여름 성수기 카모아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터카를 예약하고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향상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中, 美 입항료 부과 결정에 "필요한 조처할 것" 보복 시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