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한화오션, 평균 연봉 1000만원 인상…경쟁사 수준 맞춘다
- 18일 직원들에 기준연봉 개편안 통보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한화오션(구 대우조선해양)이 사무직군 연봉을 기존 연봉 대비 평균 1000만원 인상하기로 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오션은 이날 임직원들에게 기존 연봉과 비교해 평균 1000만원가량을 인상하는 개편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경쟁사 HD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수준의 임금체계를 갖추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한화오션은 한화그룹으로 인수되기 전인 지난해 기준 직원 1인당 평균 급여가 7300만원으로 HD현대중공업(8472만원)과 삼성중공업(8400만원) 대비 1000만원 가량 낮았다.
한화오션은 대우조선해양과의 기업결합을 마친 이후 대규모 인력 채용을 진행하고 처우 개선에 나서고 있다. 한화그룹은 한화오션 노조에 매출 목표치를 달성하면 임금의 300% 성과급을 지급하기로 합의하기도 했다.
성과보상체계로는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 제도를 도입한다. 임원에게 주식을 무상 양도한 뒤 일정 재직 기간 동안 근무하면 주식을 팔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아울러 한화그룹의 장기근속 포상제도를 그대로 적용한다. 한화오션 임직원은 10년 이상 근속할 경우 본봉 50% 포상금과 순금 10돈, 휴가 3일 등의 포상을 제공한다. 20년, 30년 근속자에게는 순금과 휴가는 물론 여행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경쟁사 수준의 임원 처우·보수를 위해 임원 퇴직금 규정도 변경했다. 재임 연수 1년당 월보수액 3개월 치의 퇴직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사저 돌아간 윤석열에 꽃다발 건넨 입주민, '이 사람' 어머니였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효민 '금융맨' 남편, 놀라운 정체 밝혀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윤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로 판 바뀌나...AI·오가노이드 뜨고 비임상 CRO는 악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