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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콘텐츠 MCN’ 아이피빌더스, 공학∙과학 전문 채널 ‘bRd 3D’ 인기

bRd 3D 채널, 구독자 30만명 돌파

bRd 3D 로고(위)와 콘텐츠 섬네일. [제공 아이피빌더스]

[이코노미스트] 국내 최초 지식 콘텐츠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아이피빌더스는 최근 자사 소속 유튜브 채널인 ‘브르드삼디’(bRd 3D)가 구독자 30만명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피빌더스 측은 “‘bRd 3D’는 비전공자가 제작했다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 높은 지식 콘텐츠를 제작하는 채널”이라며 “시청자와 구독자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전문지식을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이 채널 운영의 목적”이라고 전했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듣는 사람들의 ‘이해도’를 가장 핵심적으로 고려하면서 제작해 빠른 성장을 이뤘단 설명이다. 현재 33개의 유튜브 콘텐츠로 1900만 조회 수와 108만 시청 시간을 기록, 구독자 90%의 남성들에게 최근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해당 채널의 대표 콘텐츠인 ▲중앙처리장치(CPU)는 어떻게 작동할까? ▲전기자동차 모터는 어떻게 작동할까? ▲가솔린 엔진의 구조 등의 콘텐츠는 조회 수가 각 220만, 180만, 150만을 넘어섰다. 공학과 과학을 총망라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bRd 3D’ 채널 운영자는 “전문적인 과학이나 공학의 지식 분야에 있어 그동안 우리 사회는 듣는 이를 위한 충분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시작으로 이러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며 “지식 콘텐츠를 많은 분과 쉽고 재미있게 공유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이피빌더스는 국내 최초 지식 콘텐츠 MCN 기업이다.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중심으로 과학·인문학·문화예술·IT·테크 등 지식 카테고리에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장지훈 아이피빌더스 대표는 “니치한 콘텐츠 카테고리에서 현재까지 전년 대비 240%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면서 고부가가치 콘텐츠를 제작하는 채널을 앞으로 본격적으로 영입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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