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2분기 영업이익 4651억원
지난해 2분기보다 43.4% 감소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현대제철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7조1383억원, 영업이익 4651억원, 당기순이익 293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현대제철의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2분기보다 3.3%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3.4% 줄었다. 다만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7%, 39.3% 증가한 수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2분기 실적에 대해 “자동차용 판재 수요 증가와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봉형강 제품 판매량이 증가해 손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제철은 전기차 성장에 맞춰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이 요구하는 강종 개발과 부품 승인을 진행해 신규 수주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철강업계 최초로 H형강 저탄소 제품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 건설 강재 판매를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오픈한 온라인 철강몰을 통해 디지털 판매채널도 확보한 상태다.
현대제철은 “탄소중립 체제 전환과 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를 통한 저탄소 제품 개발도 계획대로 추진하고 있다”며 “2025년까지 기존 전기로에 1500억원을 투자해 저탄소 쇳물을 고로 전로 공정에 혼합 투입하는 방식을 구축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강판보다 탄소를 20% 줄인 강판을 연간 400만톤 공급하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현대제철은 당진제철소에 있는 전기로와 고로 생산설비를 활용해 저탄소 고장력강 및 자동차 외판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까지 고품질 강종 생산기술을 사전에 확보해 고객들의 저탄소 제품 요구에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제철은 “올해 건설 경기 둔화세 지속에도 자동차 및 조선 수요 개선에 맞춰 제품 판매를 강화해 하반기에도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제철의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2분기보다 3.3%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3.4% 줄었다. 다만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7%, 39.3% 증가한 수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2분기 실적에 대해 “자동차용 판재 수요 증가와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봉형강 제품 판매량이 증가해 손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제철은 전기차 성장에 맞춰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이 요구하는 강종 개발과 부품 승인을 진행해 신규 수주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철강업계 최초로 H형강 저탄소 제품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 건설 강재 판매를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오픈한 온라인 철강몰을 통해 디지털 판매채널도 확보한 상태다.
현대제철은 “탄소중립 체제 전환과 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를 통한 저탄소 제품 개발도 계획대로 추진하고 있다”며 “2025년까지 기존 전기로에 1500억원을 투자해 저탄소 쇳물을 고로 전로 공정에 혼합 투입하는 방식을 구축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강판보다 탄소를 20% 줄인 강판을 연간 400만톤 공급하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현대제철은 당진제철소에 있는 전기로와 고로 생산설비를 활용해 저탄소 고장력강 및 자동차 외판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까지 고품질 강종 생산기술을 사전에 확보해 고객들의 저탄소 제품 요구에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제철은 “올해 건설 경기 둔화세 지속에도 자동차 및 조선 수요 개선에 맞춰 제품 판매를 강화해 하반기에도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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