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속보] 네이버, 2Q 영업익 3727억원 ‘역대 최대’…매출 2조4079억원
- 하이퍼클로바X, 8월 24일 공개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네이버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4일 발표했다. 매출은 2조4079억원, 영업이익 3727억원, 조정 EBITDA(에비타·상각전영업이익)는 5151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7%, 직전 분기 대비 5.6% 증가했다. 조정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19.1%, 전분기 대비 5.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전분기 대비 12.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
2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9104억 원 ▲커머스 6329억원 ▲핀테크 3397억 원 ▲콘텐츠 4204억 원 ▲클라우드 1045억 원이다.
네이버는 오는 24일 차세대 초대규모 인공지능(AI) 모델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를 공개하고,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CLOVA X)와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 간 거래 B2B 상품들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2분기 주요 사업 부문이 모두 고르게 성장했으며, 앞으로 네이버는 장기간 축적해 온 AI 기술력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네이버만의 생성형 AI 경험을 제공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탐색에서부터 검색·구매·결제까지 소비자의 전 여정을 전부 책임지고 있는 네이버는 전세계적으로도 희소한 가치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이라고 했다. 이어 “지난 몇 년간 조 단위가 넘는 상당한 투자를 통해 축적해 온 AI 기술을 네이버만의 방식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네이버의 각 사업 부문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궁극적으로 네이버의 사업 동반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사저 돌아간 윤석열에 꽃다발 건넨 입주민, '이 사람' 어머니였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효민 '금융맨' 남편, 놀라운 정체 밝혀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윤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로 판 바뀌나...AI·오가노이드 뜨고 비임상 CRO는 악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