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카페’ 활성화 나선 네이버…“인기글 스티커 찾아보세요”

[제공 네이버]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네이버 카페가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 활성화 추세에 맞춰 7일부터 30일간 ‘인기글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측은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가입한 카페 외에도 다양한 카페의 콘텐츠를 두루 경험하며, 취향에 맞는 새로운 카페를 발굴하는 등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목적”이라고 전했다.

네이버 카페는 현재 ‘카페별 인기글’과 ‘전체 카페 인기글’ 두 기능을 통해 카페 사용자들 사이 관심도가 높은 게시글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별 인기글은 운영자가 인기글 메뉴를 활성화하면 멤버들이 현재 카페에서 화제가 되는 글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다. 지난 2016년 첫 선보인 이래 다수 카페에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전체 카페 인기글은 지난 5월 새롭게 카페에 도입된 기능으로, 카페홈 하단에 위치한 인기글 탭을 통해 전체 카페에서 화제가 되는 글을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모아서 제공한다. 해당 탭은 ▲매일 두 번 새로운 인기글이 올라오는 ‘실시간HOT’ ▲지난주 동안 화제 된 랭킹글을 모은 ‘주간TOP’ ▲사용자가 가입한 카페의 인기글 목록인 ‘내카페 인기글’ 등으로 구성됐다.

카페 인기글 스티커 이벤트는 7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30일간 이어진다. 해당 기간 전체 인기글 탭 목록에 오른 인기글 내에 미션 참여로 이어지는 스티커가 노출된다. 사용자가 이를 클릭하면 참여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미션 스티커는 인기글에 무작위 노출되며 사용자가 하루 동안 미션 스티커를 찾아 총 3개 이상 클릭하면 해당 일차의 미션에 성공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인정된다.

이벤트 기간 일 단위로 연속 참여할 수 있다. 1일차부터 15일차까지 특정일마다 추첨을 통해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누적된 미션 성공일 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 15일 이상 미션를 수행하고 가장 많은 스티커를 수집한 참여자 5명에게는 추가 보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은정 네이버 카페 리더는 “사용자들이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가입하지 않은 카페의 게시글도 관심을 갖게 되고, 신규 가입 등 교류가 확대되는 선순환 효과를 확인하여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인기글 관련 기능을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대체 불가능한 인재의 중요성, 린치핀

2시진핑 “내년 안정 유지하며 개혁·발전 추진은 어려운 과제”

3‘1조8000억원’…美, 복권 대박

4‘영원한 줄리엣’, ‘세기의 미녀’ 올리비아 핫세, 암 투병 끝 별세

5英, 트럼프에 왕실 접대 두 번째 국빈 방문 추진

6"관세 폭탄 피해라" 캐나다 장관들, 마러라고 찾아 '국경강화' 약속

7日방산업체 160억 원대 비리…뒷 돈으로 자위대 접대

8윤홍근 BBQ 회장, 빙상연맹 회장 재선에 도전

9군산·김제·부안, '새만금 특별지자체' 설치 본격화

실시간 뉴스

1대체 불가능한 인재의 중요성, 린치핀

2시진핑 “내년 안정 유지하며 개혁·발전 추진은 어려운 과제”

3‘1조8000억원’…美, 복권 대박

4‘영원한 줄리엣’, ‘세기의 미녀’ 올리비아 핫세, 암 투병 끝 별세

5英, 트럼프에 왕실 접대 두 번째 국빈 방문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