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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브랜드 최초 전기차’…현대차, ‘아이오닉 5 N’ 출시

합산 최고 출력 650마력…84kWh 고출력 배터리 탑재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사진 현대자동차]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4일 출시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 고성능 전기차 특화 열 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갖춰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전‧후륜 모터는 합산 448㎾(609마력)의 최고 출력과 74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일정 시간 동안 출력을 크게 높여 최대 가속 성능을 발휘하는 모드인 N 그린 부스트를 사용하면 합산 최고 출력이 478㎾(650마력), 최대 토크가 770Nm로 증가한다. 이는 3.4초 만에 시속 100㎞까지 도달할 수 있는 성능이다. 

여기에 ▲회생제동을 활용해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N 페달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전‧후륜의 구동력을 운전자가 직접 분배할 수 있는 N 토크 디스트리뷰션 등 다양한 특화 사양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주행 시작 전에 적절한 온도로 배터리를 예열‧냉각해주는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최적의 성능으로 트랙을 달릴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를 제어하는 N 레이스 등 혁신적인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이 탑재됐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에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를 적용했다. 또한 차량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들을 수 있는 고성능 전기차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를 탑재해 운전의 재미를 더욱 높였다.

아이오닉 5 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600만원이다.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제 구매 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다는 게 현대차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은 일상 주행뿐만 아니라 트랙 주행에도 특화된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 출시와 함께 고성능 전기차에 걸맞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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