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만에 조회수 500만 뷰 넘은 이 광고
5일 공개된 SK엔무브 광고 영상 화제

27일 SK엔무브에 따르면 이 광고 영상은 공개 20일 만인 지난 25일 조회수 500만 뷰를 돌파했다. 기업 브랜드 광고로는 이례적인 속도다.
이에 대해 SK엔무브는 “지크(ZIC), SK엔무브를 대표하는 배우 공유와 이동욱의 훈훈한 ‘브로맨스 케미’가 ZIC와 SK엔무브 각각의 장점과 두 브랜드의 상관관계를 자연스럽게 전달한 효과”라고 풀이했다.
SK엔무브는 지난 5일 SK엔무브와 윤활유 브랜드 지크(ZIC)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ZIC와 SK엔무브가 에너지 효율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뫼비우스의 띠처럼 연결되도록 구성됐다. 기존 엔진오일 시장을 넘어 전기차용 윤활유, 열 관리 등 전력 효율화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ZIC와 이런 ZIC를 만드는 회사인 SK엔무브가 끊임없이 맞물리는 방식이다.
SK엔무브는 “새로 공개한 컬러 버전은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해 SK엔무브의 사업 영역을 보다 명확히 표현했다”며 “에너지 효율화를 통해 미래 기업으로 도약할 SK엔무브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귀여움+보습 모두 잡았다”…일리윤, 헬로키티 협업 한정판 출시
2제주맥주, 실적 부진 속 수장 교체…김백산 한울반도체 대표 취임
3임직원 아이디어 현실로...CJ푸드빌, 을지로에 ‘파일럿 스토어’ 오픈
4'눈물의 기자회견' 김수현 "故 김새론 미성년 교제, 사실 아냐"
5 '미성년 교제 논란' 김수현 기자회견…故 김새론 관련 입장 표명
6김승연 회장, 세아들에 ㈜한화 지분 11.32% 증여
7임재택 한양증권 대표 “프랜차이즈 밸류 높여 주주가치 제고할 것”
8김영섭 KT 대표 "AICT 기업으로 완전한 변화에 가속화"...43기 주총 개최
9거래량도 ‘트럼프 당선’ 이전으로...관세 불확실성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