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연휴로 돌아온 추석…방콕족이 즐길 만한 게임은?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게임사들이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긴 연휴동안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공략하겠단 계획이다.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6종에서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얼리 액세스에 돌입한 ‘워헤이븐’은 9월 27일부터 ‘달덩이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적 처치, 거점 점령, ‘월드패스’ 정찰 참여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달덩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영웅 4종 ‘마터’, ‘호에트’, ‘레이븐’, ‘먹바람’의 색다른 외형을 확인할 수 있는 ‘토끼탈’ 스킨과 프로필카드를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 및 프레임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FC 온라인’은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추석 2 in 1 버닝 이벤트’를 세 번에 걸쳐 진행한다. 49개 칸의 빙고에서 칸을 선택할 때마다 C등급부터 SSS등급까지의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SSS등급 보상으로 3종의 추가 보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참여권 사용 횟수에 따라 다양한 추가 보상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내 조건을 모두 달성해 누적 15회 참여권 사용 시 SSS등급 보상을 확정 지급한다. 또, PC방 한정 3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 일반 강화 2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를 10월 1일 하루 간 진행한다.
‘마비노기’는 이용자 성원에 힘입어 ‘비단 화문 한복’ 의상을 선보이며, 10월 5일까지 명절 분위기를 더해줄 전통 놀이 테마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캐릭터 지정 후 풍등 날리기, 널뛰기 등을 진행하면 ‘토끼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달토끼 플로라 호루라기’, ‘풍등 2차 타이틀 쿠폰’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서든어택’은 9월 27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하루 접속 시간 60분을 달성할 때마다 ‘한복소녀 캐릭터’, ‘Throw 초승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획득 기회는 하루 최대 3회, 주말 및 공휴일에는 최대 6회까지 제공되며, 총 50회의 기회를 획득한 이용자에겐 특별 보상으로 ‘M4A1(IS) 곤룡 영구제’, ‘Knife 곤룡 영구제’, ‘20만 경험치’, ‘패스티켓 10개’를 모두 지급한다. 또한, 9월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프리미엄 PC방 이벤트 페이지에서 120분 출석 보상을 획득하면 횟수에 따라 ‘송편 수류탄 영구제’, ‘돌격/저격 기간연장 영구제’, ‘1,000 SP’ 등을 선물한다.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던파모바일’은 10월 5일까지 ‘거~하게 한상 차림 출첵’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버전의 ‘던모티콘 스티커 상자’, ‘한가위 속성 플래티넘 엠블렘 상자’, ‘한가위 에픽 소울 상자’ 등의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19일까지 윷놀이 미니게임을 진행하고 임무를 달성하면, ‘황금 윷’, ’10,000 테라’, ‘윷놀이의 달인 칭호’를 제공하는 ‘윷놀이 팡팡’ 이벤트도 실시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추석 기념 달맞이 언덕’을 10월 5일까지 실시한다. 긴급 미션을 통해 ‘달맞이 언덕’에 입장 후 구름에 가려진 달을 시청하면, 매일 ‘달의 조각’ 6개, ‘보름달의 기운 염색 시약’ 중 1개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고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달맞이 기운’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달의 조각’ 30개로 칭호 ‘달맞이’도 제작 가능하다.
넷마블도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 11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10월 5일까지 특정 콘텐츠 완수 미션 수행 시 ‘판의 윷가락’을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탑승펫 초월의 돌’, ‘신규 UR등급 장식 소환상자’, ‘문장 초월의 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레볼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접속만 해도 다양한 성장 재화 획득이 가능한 출석 이벤트 등이 함께 실시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10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던전 완료 등 모든 미션에 참여하면 ‘보름달 소환 주머니’를 지급하는 ‘보름달 아래 던전 탐험’ 이벤트와 일간 미션, 차원의 균열 등을 완료하면 ‘고대 무기 도안’ 획득이 가능한 ‘보름달 소환 주머니’, ‘달토끼 선물 상자’를 선물하는 ‘보름달 아래 성장 기원’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오는 26일부터 7일 출석 시 루비, 4성 영웅소환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맞이!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고소한 콩 송편’과 ‘달콤한 꿀 송편’ 및 ‘고소한 콩 송편’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 조합식’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2’에서는 추석 연휴 중 접속 시 루비, 토파즈, 문스톤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구성된 ‘에텔라의 추석 보따리’를 푸시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27일부터 출석 시 ‘더지의 추석 보따리’, ‘앨리스의 추석 보따리’, ‘유리의 추석 보따리’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무한의 탑을 원활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무한의 탑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신규 전설+ 등급 연희 펫 획득 이벤트 및 방치형 필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역시 추석을 맞아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7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M’은 추석 맞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29일 오전 10시에 우편을 통해 ‘추석 기념 선물 상자 (이벤트)’를 받을 수 있다. 상자 개봉 시 ‘종합팩 상자 (이벤트)’, ‘종합 코인 상자 (이벤트)’ 등 다양한 선물을 얻는다. 10월 4일까지 이벤트 던전 ‘달토끼의 보물상자’가 열린다.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달토끼의 보물상자 (이벤트)’와 ‘달토끼 송편 (이벤트)’ 획득이 가능하다. 10월 4일까지 알비노 분지를 제외한 모든 특수 던전의 이용 시간이 1시간 증가한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 서버에서 총 16종의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10월 11일까지 ‘시즌패스: 풍요의 한가위 선물’에 참여해 미션을 클리어하고 한정 아가시온 ‘젤리 슬라임’, ‘캔디 베어’ 등을 받을 수 있다. 10월 4일까지 모든 서버에 열리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고급 결정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격전의 섬’ 던전의 이용 시간, 경험치, 아데나 획득량이 2배로 제공되고, ‘축복받은 격전의 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리니지W’는 10월 11일까지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몽환의 섬’에 등장하는 호랑이를 처치하고 ‘보름달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추석 상점’에서 ‘명예 코인 상자’, ‘드래곤의 진주’ 등 게임 아이템과 ‘월병’, ‘쑥’, ‘꿀 송편’ 등 버프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10월 4일까지 1일 2회 우편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트릭스터M'은 추석맞이 ‘까발라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한가위 특별 출석부'를 통해 선물 교환 티켓(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가위 복주머니 박스(이벤트)'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사냥 및 발굴을 통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명절 전 운동은 필수' 이벤트, 기간제 던전 입장료 할인,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우편 발송되는 ‘까발라 추석 택배 박스(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는 카카오게임즈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이해 자사 게임 속 인기 캐릭터들의 한복 코스튬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올 추석, 오색 한복을 입은 카카오게임즈 게임 캐릭터들이 특별 이벤트와 함께 이용자들의 연휴 기간을 함께 할 예정이다.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추석을 맞아 특별 제작한 한복 코스튬 ‘가을밤 나들이’를 공개했다. ‘아레스’의 캐릭터들은 기존에 착용하던 근미래 형태의 전투복이 아닌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국 전통 의상 코스튬을 착용해 한가위 분위기를 자아냈다.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은 명절 콘셉트의 전통 코스튬을 공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전통 복장을 입은 ‘지호’, ‘순이’, ‘루테’ 등의 정령들은 환하게 빛나는 보름달 앞에서 송편과 전통주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 분위기를 연출했다.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다채로운 클래스 별 한복 스타일링으로 꾸린 추석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추석 특별 일러스트에서 ‘로그’, ‘프리스트’, ‘소서리스’ 세 클래스의 캐릭터들은 보름달 아래에서 각각 이미지에 맞는 전통 한복 코스튬을 착용하고 이용자들에게 한가위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MMORPG ‘달빛조각사’는 익어가는 감 나무 아래에서 전통 한복 차림의 캐릭터들이 따뜻한 한가위 인사를 건네는 일러스트를 선보였다. 일러스트 속 캐릭터들은 보름달이 뜬 밤 하늘을 배경으로 한복과 조바위를 착용해 전통적인 분위기를 살렸다. 여기에, 송편, 약과, 선물 보자기를 더해 풍요로운 추석 달빛의 정취를 표현했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은 게임 내 인기 캐릭터 ‘혜진’과 ‘수아’의 한복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혜진’과 ‘수아’는 겨울 한복에 귀도리와 복조리를 갖춰 입고 양손에 서책과 붓을 든 단아한 모습을 보인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중국 외자판호 획득
230인 미만 사업장에 주52시간제 계도기간 종료
3경기 여주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AI…전국 16번째 사례
45조원 규모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매출
5산은 “3년간 반도체 등 첨단전략산업에 100조원 규모 공급”
6SKT, SK커뮤니케이션즈 등 3개 자·손자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7스마트폰 가격 내려갈까…‘단통법 폐지안’ 국회 통과
8이지스운용, 남산 힐튼 부지 ‘초대형 복합개발 사업’ 시동
910월 출생아 수 12년 만에 최대 증가…혼인도 5년 만에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