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대한항공, 국제선 하늘길 대규모 ‘확장’

일본‧중국‧동남아 등 주요 노선 확대 

대한항공 보잉787-9. [사진 대한항공]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대한항공이 여행객 증가 추세에 맞춰 동계 시즌 신규 취항과 노선별 증편을 단행한다고 4일 밝혔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동남아에 신규 취항하고,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단됐던 일본과 중국, 동남아, 대양주, 미주 노선을 늘린다는 것이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지정한 동계 시즌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부터 이듬해 3월 마지막 주 토요일까지다. 올해는 10월 29일부터 2024년 3월 30일까지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 회사의 9월 여객 공급은 유효 좌석 킬로미터 기준 코로나19 사태 이전의 85% 수준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동계 스케줄부터 여객 노선 공급을 늘려 코로나19 사태 이전의 90% 이상까지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11월 26일부터 인천~베트남 푸꾸옥 노선 정기편을 신규 취항한다. 주 7회 운항하며 오후 3시 45분 인천을 출발해 오후 7시 50분 푸꾸옥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푸꾸옥에서는 현지시간 오후 9시 20분 출발해 다음 날 아침 4시 50분 인천에 도착한다. 

대한항공은 동계 스케줄부터 일본 소도시 3곳과 중국 3개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7개월 만에 운항이다. 

대한항공은 오는 29일부터 인천∼가고시마‧오카야마 노선, 오는 31일부터는 인천∼니가타 노선을 주 3회 일정으로 운항한다. 

중국 노선의 경우 29일부터 부산~상하이 노선과 인천~샤먼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인천~쿤밍 노선은 11월 19일부터 주 4회로 운항을 재개한다. 중국 정부가 지난 8월 자국민의 한국 단체여행을 허용한 만큼, 향후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주요 노선도 증편한다. 일본 노선의 경우 대표적 관광 노선인 인천~후쿠오카‧오사카 노선 운항을 매일 3회에서 4회로 늘린다. 인천~나리타 노선도 매일 2회에서 4회로 증편한다. 인천~나고야 노선의 경우 12월 27일까지 한정으로 주 14회에서 17회로 확대한다. 

동남아 노선의 경우 인천~방콕 노선은 매일 3회에서 5회로, 인천~마닐라 노선은 매일 2회에서 3회로 증편한다. 인천~델리‧카트만두 노선은 주 3회에서 4회로 늘린다. 인천~치앙마이 노선의 경우 내년 3월 2일까지 매일 1회에서 2회로 증편한다. 

대양주 노선은 인천~오클랜드‧브리즈번 노선을 11월 10일부터 내년 3월 18일까지 주 5회에서 7회로 늘린다. 미주 노선인 인천~라스베이거스 노선도 주 4회에서 5회로 확대 운항한다.

대한항공은 계절적 요인과 고객 수요에 따라 차별화된 스케줄을 제공하고 해외여행을 가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인 가구 월평균 소득 315만원…생활비로 40% 쓴다

2‘원화 약세’에 거주자 외화예금 5개월 만에 줄어

3서울 아파트 실거래가 지수 9개월 만에 하락

4국제 금값 3년 만에 최대 하락…트럼프 복귀에 골드랠리 끝?

5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청년 농업인 유입 기대"

6영주시, 고향사랑기부 1+1 이벤트..."연말정산 혜택까지 잡으세요"

7영천시 "스마트팜으로 농업 패러다임 전환한다"

8달라진 20대 결혼·출산관…5명 중 2명 ‘비혼 출산 가능’

9김승연 회장 “미래 방위사업, AI·무인화 기술이 핵심”

실시간 뉴스

11인 가구 월평균 소득 315만원…생활비로 40% 쓴다

2‘원화 약세’에 거주자 외화예금 5개월 만에 줄어

3서울 아파트 실거래가 지수 9개월 만에 하락

4국제 금값 3년 만에 최대 하락…트럼프 복귀에 골드랠리 끝?

5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청년 농업인 유입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