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비트 스튜디오, SF 어드벤처 ‘디 얼터스’ 신규 게임 예고편 공개
오는 2024년 PC 및 콘솔 출시 예정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11비트 스튜디오는 오리지널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미스터리 SF 어드벤처 ‘디 얼터스’(The Alters)의 신규 예고편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첫 인게임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총 2분 분량으로 제작된 이번 디 얼터스 신규 예고편 트레일러는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게임의 그래픽을 비롯해, 인생을 결정짓는 선택에 따라 다양한 길을 개척하는 분기점, 그리고 의미 있는 오락 이념이 담긴 진행 방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소를 사전에 엿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영상은 방사능 수치가 치솟고 있어 인류가 생존하기 힘든 척박한 행성에 홀로 불시착한 평범한 노동자이자 주인공인 얀이 ‘생존’을 위해 남은 시간과의 필사적인 경쟁을 위해 행성에서 발견한 ‘라피듐 크리스탈’을 활용해 자신의 다양한 인격 변형체인 ‘얼터’를 만들어 내며 시작된다.
11비트 스튜디오 사내 개발팀에서 PC 및 콘솔 버전으로 개발 중인 디 얼터스는 행성에 불시착한 노동자 얀이 우주 탐사 임무 실패로 발이 묶인 후, 고독하고 절망적인 상황에서 탈출하기 위해 각각 변형된 인격인 얼터를 생성한다는 의미심장한 주제를 갖추고 있다.
각각 다른 인격이 창조되면서 스스로 고뇌하고 자신의 부서진 인생을 바로잡기 위한 길을 찾는 과정에서 유저는 얀의 변형된 인격인 얼터의 특성과 약점을 이해하고, 역동적인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특히 다른 인격이 자신과의 대화 과정에서 다른 인생에 대한 질문을 화두로 던지는 모습은 철학적인 관점으로도 접근되어 유저들에게 흥미를 자아낸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디 얼터스 신규 예고편 트레일러는 11비트 스튜디오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은 오는 2024년 PC 및 콘솔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홈플러스 “퇴직연금 적립금 1100억 미납…회생절차 따라 차질 없이 납입할 것”
2코스피, 2,450대서 등락…반도체주 큰폭으로 떨어져
3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부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성료
4제주항공, 식목일 맞아 식물 키우기 키트 제공
5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입주민 파격 ‘혜택’,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과 지정병원 협약 체결
6“가격 경쟁? 불가능에 가까워”...판 흔들고, 주도하는 ‘BYD’
7원/달러 환율, 尹 탄핵 결과 따라 변동성 확대…달러 약세에 급락 출발
8HD현대, 美 안두릴과 무인함정 개발 협력
9“여성장애인 날개 달다”…LG생활건강,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