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모빌테크, 1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코스닥 상장 목표
- 위벤처스·삼성벤처투자·현대차그룹 등 참여
실감형 디지털 트윈 플랫폼으로 B2B 호실적
타겟 산업 다각화…코스닥 상장 준비 계획

[이코노미스트 마켓in 송재민 기자] 실감형 디지털 트윈(현실 사물과 연동된 디지털 모형) 스타트업 ‘모빌테크’가 13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증권이 주도했으며 삼성벤처투자·SJ투자파트너스·지니자산운용 등 신규 투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존 투자사인 위벤처스·우리은행·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등도 후속투자를 이어갔다.
모빌테크는 자체 개발한 장비 기반으로 실내외 공간을 스캔해 실감형 디지털 트윈을 빠르고 정밀하게 구축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특히 모바일 매핑 시스템(MMS), 자율주행위치인식(SLAM), 데이터 처리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넥슨 초기 멤버인 배정현 이사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하는 등 게임 전문 인력들을 확보해 실감형 디지털 트윈 플랫폼 ‘레플리카 시티’를 고도화했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모빌테크는 자율주행 분야에서 국내 완성차(OEM) 업체, 글로벌 라이다 기업 등과 공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 삼아 모빌테크는 기업간거래(B2B) 기업 고객을 국내외로 확장하는 한편 타겟 산업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아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에도 본격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한국투자증권은 “팬데믹 이후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에 따라 디지털 트윈은 산업 전반에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모빌테크는 공간을 디지털화 하는 기술을 내재화해 공간 경험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어 향후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라며 투자 취지를 밝혔다.
김재승 모빌테크 대표는 “글로벌 투자 혹한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실적 성과와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아 처음 목표했던 금액을 상회하는 투자금을 유치했다”라며 “이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국내외 디지털 트윈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선관위에 '붉은 천' 파묻은 의문의 무리들...경찰 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