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3분기 영업익 39억600만원…전년比 35.1%↓
‘경기침체여파’ 미디어렙 부문 부진
티딜 3개분기 연속 성장세 이어가
[이코노미스트 마켓in 허지은 기자] SK스퀘어(402340) 관계사인 인크로스(216050)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9억6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5.1% 줄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3억7800만원으로 18.4%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37억7800만원으로 24% 감소했다.
부문별로 보면 SK텔레콤과 공동 운영 중인 AI(인공지능)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의 3분기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44.8% 증가한 534억9800만원으로 3개 분기 연속 500억원대 거래액을 달성했다. 매출은 16.5% 증가한 21억8100만원을 기록했다.
인크로스 측은 “ 균일가, 원 플러스 원(1+1) 구좌 신설 및 SKT T day 프로모션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한 것이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둔 4분기에는 패션, 가전, 식품 등 시즌 상품 소싱을 늘리고,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특산품에 대한 할인 혜택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렙 부문은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광고시장 회복이 지연됨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24.6% 하락한 864억7200만원의 취급고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4억6500만 원으로 24.5% 감소했다. 4분기에는 광고시장 성수기 효과와 함께 3분기에 이연된 광고 캠페인이 재개되면서 실적이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자회사 마인드노크가 진행하는 검색광고 사업은 취급고 112억8400만원, 매출 13억5000만원을 기록했다. 향후 마인드노크는 신규 광고주를 지속적으로 확보함은 물론 애드테크 자회사 솔루티온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검색광고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손윤정 인크로스 대표는 “광고시장 부진의 영향으로 3분기 실적이 감소했으나 올해 본격화된 검색광고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연결 실적에 유의미하게 기여했다”며, “향후에는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CTV(Connected TV), 디지털 옥외광고(DOOH), AI 분야에서도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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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로 보면 SK텔레콤과 공동 운영 중인 AI(인공지능)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의 3분기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44.8% 증가한 534억9800만원으로 3개 분기 연속 500억원대 거래액을 달성했다. 매출은 16.5% 증가한 21억8100만원을 기록했다.
인크로스 측은 “ 균일가, 원 플러스 원(1+1) 구좌 신설 및 SKT T day 프로모션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한 것이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둔 4분기에는 패션, 가전, 식품 등 시즌 상품 소싱을 늘리고,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특산품에 대한 할인 혜택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렙 부문은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광고시장 회복이 지연됨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24.6% 하락한 864억7200만원의 취급고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4억6500만 원으로 24.5% 감소했다. 4분기에는 광고시장 성수기 효과와 함께 3분기에 이연된 광고 캠페인이 재개되면서 실적이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자회사 마인드노크가 진행하는 검색광고 사업은 취급고 112억8400만원, 매출 13억5000만원을 기록했다. 향후 마인드노크는 신규 광고주를 지속적으로 확보함은 물론 애드테크 자회사 솔루티온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검색광고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손윤정 인크로스 대표는 “광고시장 부진의 영향으로 3분기 실적이 감소했으나 올해 본격화된 검색광고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연결 실적에 유의미하게 기여했다”며, “향후에는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CTV(Connected TV), 디지털 옥외광고(DOOH), AI 분야에서도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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