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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난이 농작물을 화장품으로”…LG생건, ‘어글리 러블리’ 론칭

버려지는 농작물 제품 원료로 활용
전 제품 비건 인증·천연 유래 성분 함유

LG생활건강 새 뷰티 브랜드 어글리 러블리 제품 사진. [사진 LG생활건강]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LG생활건강은 전국 지역 농가에서 정성껏 키워낸 못난이 농작물을 원료로 사용하는 컨셔스 뷰티(Conscious, 의식 있는) 브랜드 ‘어글리 러블리’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못난이 농작물은 흠집이 있거나 모양이 조금 찌그러져 상품성은 떨어지나 맛과 영양 등은 그대로인 농작물로, 최근 판로 확대와 더불어 경쟁력 있는 가격과 개성 있는 생김새가 오히려 브랜드화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브랜드 제품은 바른 뒤 씻어내는 ‘워시오프’ 마스크팩 2종과 슬리핑팩 1종, 시트 마스크 2종 등으로 구성됐다.

LG생활건강은 모든 제품이 천연유래지수 90% 이상 성분을 담은 처방을 적용했고, 한국 비건 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글리 러블리의 마스크팩은 100%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원료 용기를, 시트 마스크는 재생 플라스틱 48%를 사용한 파우치(포장재)를 적용하는 등 성분부터 용기까지 지속 가능성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론칭을 기념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 스토어를 오는 22일까지 클린뷰티 편집숍인 ‘비클린(B.CLEAN)’ 더현대 서울점에서 운영한다.

어글리 러블리 브랜드 담당자는 “향후 스킨케어, 립케어, 핸드케어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고객들과 함께 취향과 철학을 공유할 수 있는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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