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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케첩·간편식 가격 인상 시행 4일 전 ‘철회’

“원부자재값 부담”…24종 제품 가격 15% 안팎 인상 계획 세워
기업에 ‘물가안정’ 협조 구한 정부…오뚜기 “민생 안정 동참”

오뚜기 로고. [제공 오뚜기]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식품업체 오뚜기가 주요 제품의 가격 인상 계획을 시행 4일 전 철회했다.

오뚜기는 당초 24종 제품의 편의점 판매 가격을 인상하기로 계획했으나 이를 27일 철회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HMR)과 케첩(제품명 케챂)·스프류 등의 가격을 오는 12월 1일부터 15% 안팎 인상하는 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 누적돼 온 원부자재 가격 부담이 올해에도 이어졌다는 점을 이유로 세운 가격 인상 계획이다. 회사는 이 계획을 철회한 배경으로 ‘민생 안정에 동참’을 꼽았다.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를 고려한 셈이다. 정부는 지난 9일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소집하고 각 부처 차관을 물가 책임관으로 하는 특별물가안정체계를 가동한 바 있다. 또 각 식품 기업에 ‘물가안정 정책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하고, 빵·우유 등 28개 품목 가격도 매일 점검하는 중이다.

오뚜기가 편의점 가격 인상 품목으로 정했던 제품은 케첩·분말 카레·분말 짜장·크림스프 등이다. 3분 카레와 3분 쇠고기카레·짜장 등 가정간편식도 인상 계획 제품에 포함돼 있었다. 대부분 정부가 식품업체에 ‘체감 물가 완화’를 목적으로 협조를 구한 품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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