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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미국 스튜디오 피프스시즌, 일본서 2900억원 투자 유치
- 일본 엔터 기업 토호, 피프스시즌 2대 주주로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CJ ENM은 지난해 인수한 미국 기반 글로벌 스튜디오 ‘피프스시즌’(FIFTH SEASON)이 일본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토호(Toho·東宝)로부터 2억2500만달러(약 29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피프스시즌은 10일(현지시각) 토호 인터내셔널을 대상으로 2억2500만달러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토호 인터내셔널은 토호의 미국 법인이다. 이번 투자가 마무리되면 토호는 피프스시즌의 지분 25%를 보유한 2대 주주에 올라서게 된다.
이번 투자는 CJ ENM 산하 스튜디오가 유치한 외부 투자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투자금은 글로벌 유통 사업 확대 등에 쓰일 예정이다.
도호는 1932년 도쿄에서 설립된 회사로 영화와 애니메이션, 연극, TV 콘텐츠를 제작하고 개발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지브리 스튜디오나 신카이 마코토 감독 등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배급을 담당하기도 했다. 작년 기준 도호의 매출액은 16억2000만달러(약 2조1191억원), 영업이익은 2억9900만달러(약 3912억원)이다.
향후 피프스시즌은 도호의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맞게 기획하고 개발할 계획이다. CJ ENM은 “이번 투자는 CJ ENM 산하 스튜디오가 유치한 외부 투자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라며 “글로벌 유통 사업 확대 등 피프스시즌을 최고의 글로벌 스튜디오로 성장시키기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하는 데 투자금을 투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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