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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글로벌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 인수…6500억원 투자

“520조 규모, 글로벌 개인 명품 시장 진출”

김범석 쿠팡 의장. [사진 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쿠팡 모회사 쿠팡Inc가 세계 최대 규모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인수한다.

쿠팡Inc는 18일(현지 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파페치 인수 결정을 공시했다. 쿠팡Inc는 파페치에 5억 달러(65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쿠팡Inc는 샤넬·에르메스 등 1400개 명품 브랜드를 190개국 이상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온라인 럭셔리 기업 파페치 홀딩스 인수를 통해 4000억 달러(520조원) 규모의 글로벌 개인 명품 시장에도 본격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쿠팡Inc 측은 “쿠팡의 탁월한 운영 시스템과 물류 혁신을 럭셔리 생태계를 이끈 파페치의 선도적인 역할과 결합해 전 세계 고객과 부티크, 브랜드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인수계약으로 파페치가 독점 브랜드와 부티크에 맞춤형 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세계 유수 디자이너들이 전 세계 소비자에게 다가서도록 5억 달러(65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한다”고 덧붙였다.

쿠팡은 1인당 개인 명품 지출이 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뽑히는 한국은 파페치의 잠재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보고 있다.

김범석 쿠팡Inc 창업자 겸 CEO는 “파페치는 명품 분야의 랜드마크 기업으로 온라인 럭셔리가 명품 리테일의 미래임을 보여주는 변혁의 주체”라고 했다. 이어 “앞으로 파페치는 비상장사로 안정적이고 신중한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브랜드에 대한 고품격 경험을 제공하는데 다시 한번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베스 파페치 창업자 겸 CEO는 “커머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켜온 쿠팡의 검증된 실적과 깊이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수백만 고객뿐 아니라 브랜드, 부티크 파트너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파페치와 함께 전방위적인 고객 경험 혁신에 확고한 투자 의지를 보여준 쿠팡과 파트너가 돼 매우 기쁘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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