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해외수출 중소기업 대상 ‘알리바바 해외판매’ 강의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토픽은 해외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알리바바 플랫폼을 활용한 전문가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2년 6월 알리바바 플랫폼에 입점한 토픽은 닷컴 한국지사에서 1년 6개월여 만에 빠른 성장세를 보여 한국 셀러 중 가장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토픽은 이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업체들을 대상으로 알리바바 입점 성공 사례 및 운영 실무에 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두 차례에 걸친 강연에서 토픽은 국내 약 50개 중소기업 브랜드와 협력해 해외수출에 필요한 서류 및 수출신고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제이앤비관세사무소의 유혜인 대표가 함께 참여해 알리바바 해외판매에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재민 토픽 본부장은 "현재 알리바바를 통해 다양한 바이어들을 만나고, 이들을 통해 해외시장을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알리바바 강의를 통해 많은 브랜드사들과 함께 한국의 뷰티시장을 해외의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일에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픽은 알리바바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소개하고 있으며, 알리바바를 통한 브랜드 노출과 판매를 통해 많은 수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토픽은 앞으로도 알리바바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의 노출과 판매를 지속적으로 증진시킬 계획을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2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3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
4 대통령실 "추경, 논의도 검토도 결정한 바도 없었다"
5"다 막혔는데 이거라도.." 금리 12% 저축은행 신용대출에 고신용자 몰렸다
6"자동주차 하던 중 '쾅'" 샤오미 전기차, 기능 오류로 70대 파손
7기업은행·인천대학교·웹케시, 창업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
8Sh수협은행,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서비스 확대
9"'블루오션' 이라더니"...인도 아다니 그룹, 하루새 시총 37조 증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