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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상찮은 ‘갤럭시 북4’ 초기 인기…전작 대비 1.5배 판매량

삼성전자 모델이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삼성전자의 신규 노트북PC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인기가 심상찮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4’ 시리즈의 국내 1주일 판매량이 전작(‘갤럭시 북3’ 시리즈) 성과 대비 약 1.5배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성공적인 초기 판매 성과를 거두고 있는 셈이다. 갤럭시 북4 시리지는 삼성전자가 지난 2일 한국에 출시한 노트북PC다.

고성능 기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델별 전작 대비 판매량은 ▲갤럭시 북4 프로 1.4배 ▲갤럭시 북4 프로 360 1.4배 ▲갤럭시 북4 울트라 2배 이상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갤럭시 북4 프로가 전체 판매의 약 70%를 차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며 “갤럭시 북4 프로는 16인치와 14인치 2개 모델로 출시됐는데, 16인치의 인기가 조금 더 높았다”고 전했다.

‘갤럭시 북4 울트라’와 ‘갤럭시 북4 프로 360’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순항 중이다. 갤럭시 북4 울트라는 노트 PC용 외장 그래픽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를 탑재했다. 고사양 게임과 그래픽 작업 등에서 높은 성능을 지원한다. ‘갤럭시 북4 프로 360’은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가 차별점이다.

‘갤럭시 북4’ 시리즈 모두 고해상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Dynamic AMOLED 2X Touch Display)가 탑재됐다. 울트라·프로 360·프로 등 시리즈 전체에 동일한 터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4’ 시리즈 제품 이미지. [사진 삼성전자]

새롭게 탑재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Intel® Core™ Ultra Processor)는 인텔 프로세서 최초로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한 제품이다. 게임·그래픽 작업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 개선된 인공지능(AI) 성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과 연결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에 맞춰 ▲스마트폰에서 편집하던 영상을 PC에서 이어서 작업할 수 있는 ‘삼성 스튜디오’(Samsung Studio) ▲오래된 사진이나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바꿔주는 ‘포토 리마스터’(Photo Remaster)‘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15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512GB SSD 장착 모델을 256GB SSD 모델 가격에, 1TB SSD 장착 모델을 512GB SSD 모델 가격에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타벅스와 단독 협업한 한정판 노트북 파우치도 제공 중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Home & Student‘ 영구 버전 지원도 이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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