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준공 발맞춰, 단지 내 상가 입점
지난해 11월 30일 경남 거제를 대표하는 브랜드 단지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가 준공 소식을 알리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단지 내 상가는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동에 공급 면적 5763㎡, 총 47개 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상가는 대로변을 따라 이어진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서 총 4개 블록으로 나뉘어진다. 먼저 근린생활시설1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가시성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인근으로 고현교가 개통할 예정으로 차량 및 유동인구가 늘어나면서 가치도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근린생활시설1은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와 연결되는 엘리베이터와 가장 가까운 블록이라는 점에서도 메리트가 있다. 해당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엘리베이터만 타면 상가에 접근할 수 있고, 또 엘리베이터가 아파트 지하주차장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대단지 수요를 고스란히 품을 수 있는 것이다.
1블록 다음 이어지는 근린생활시설2는 가격경쟁력이 가장 돋보이는 블록이다. 1블록만큼 바로 맞닿아 있는 위치는 아니지만, 스카이라운지 및 게스트하우스 연결 엘리베이터도 가깝다.
근린생활시설3의 경우 총 67대의 상가 전용 지하주차장과 이어지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고, 전면부에 버스정류소도 설치될 예정이어서 외부 방문객의 접근성이 높고 상가 이용에 있어 가장 편리하다는 평가다.
특히 3블록의 2층은 전 상가가 유일하게 약 40평 규모의 대형 테라스가 구성돼 있어 실입점자들의 사용면적이 증가하는 효과도 노려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근린생활시설4 역시 상가 전용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으며, 주출입구와 주차장출입구가 가까워 단지 내외 수요가 모두 방문하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현 시점 거제에서 가장 탄탄한 고현동 상권과 가장 인접해 가시성 및 접근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 연계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상가 수분양자에게는 일정 기간 연 수익률 5%를 보장하는 ‘파격 혜택’도 제공한다. 이는 수분양자에게는 조성 초기 공실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뿐 아니라, 더 나아가 DL이앤씨가 직접 상권 형성에 일조하게 돼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이러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단지 내 상가의 분양 및 임대 홍보관은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거제시 고현동)에 위치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천 묘광 연화지, 침수 해결하고 야경 명소로 새단장
2"겨울왕국이 현실로?" 영양 자작나무숲이 보내는 순백의 초대
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
4'1억 4천만원' 비트코인이 무려 33만개...하루 7000억 수익 '잭팟'
5이스타항공 누적 탑승객 600만명↑...LCC 중 최단 기록
6북한군 500명 사망...우크라 매체 '러시아 쿠르스크, 스톰섀도 미사일 공격'
7“쿠팡의 폭주 멈춰야”...서울 도심서 택배노동자 집회
8다시 만난 ‘정의선·도요타 아키오’...日 WRC 현장서 대면
9 신원식 “트럼프, 尹대통령에 취임 전 만나자고 3~4차례 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