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1위 뺏긴 벤츠, 신형 E-클래스로 자존심 회복 노린다
- 올해 9개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 출시 계획
벤츠, 신차 및 고객 경험 강화 등 성공 자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더 뉴 E-클래스’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공개된 ‘더 뉴 E-클래스’는 2016년 10세대 모델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11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이 모델의 주요 특징은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외관 디자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향상된 주행 성능과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다.
벤츠코리아는 더 뉴 E-클래스의 라인업을 총 7개로 구성했다. E 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00 4MATIC AMG 라인은 이달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 1분기 중으로 E 220 d 4MATIC 익스클루시브도 인도를 시작한다. E 200 아방가르드, E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50 e 4MATIC 익스클루시브,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 등은 출시 시점을 논의 중이다. 해당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7390만~1억2300만원으로 책정됐다.
벤츠코리아는 뉴 E-클래스가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충분히 사로잡을 것으로 믿고 있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E-클래스가 팔린 국가가 한국이기 때문이다.
벤츠 독일 본사에서도 한국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는 올리버 퇴네 벤츠 AG 제품 전략 및 운영 총괄 부사장도 함께했다. 올리버 퇴네 부사장은 “한국을 이번에 처음 방문했다”면서 “한국 고객의 관심과 취향을 진지하게 반영하고 있다. E-클래스 개발 초반부터 한국 고객들의 특징이 무엇인지 질문해 반영했다”고 강조했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사장은 “더 뉴 E-클래스는 고유의 헤리티지와 기술력 및 안전성에 더해 수준 높은 디지털화 및 개인화를 구현해 다시 한번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의 명성을 공고히 할 모델”이라며 “11세대 E-클래스는 지난 8년간 10세대 E-클래스가 쌓아온 성공의 역사를 새롭게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공격적인 신차 출시 계획도 발표했다. 현장에서 처음 실물이 공개된 더 뉴 E-클래스 포함 총 9개(완전변경 및 신차 5개·부분변경 4개)의 차량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인 모델은 E-클래스·CLE 쿠페·CLE 카브리올레·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전기 구동 G-클래스 등 5개 완전변경 및 신차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EQA·EQB·G-클래스 등 4개 부분변경 모델이다.
이를 통해 다시 한번 1위 자리를 노린다. 지난 2022년까지 7년 연속 국내 수입차 시장 판매 1위를 유지했던 벤츠는 지난해 BMW에 밀려 2위를 차지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벤츠는 지난해 총 7만6697대를 판매했다. 같은 기간 7만7395대를 판매하며 1위에 오른 BMW와의 격차는 698대에 불과했다.
마티아스 바이틀 사장은 “지난해 우리의 결과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면서 “특히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5000대 이상 판매가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기차의 경우 지난해 80% 넘는 성장을 이뤄냈고, 마이바흐 등은 3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올해는 새로운 라인업과 함께 또 다른 성공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은 전 세계에서 마이바흐 차량이 두 번째로 많이 팔린 국가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32% 늘어난 2596대가 팔렸다. 벤츠코리아는 이 같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연내 마이바흐 전용공간인 마이바흐센터(서울 압구정 소재)를 오픈할 계획이다.
마티아스 바이틀 사장은 또 “우리는 고객 경험의 확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디지털화, 온·오프라인 개선, 마이바흐센터 개소 등 다양한 계획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많은 성공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측,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심 재판일정 변경 요청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백종원, 15년 만 방송 활동 중단 선언..무슨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숙인 최태원 “SK그룹 전사 보안체계 검토”[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쪼개기 보호예수’ 백종원, 더본코리아 오버행 우려 잠재울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에 150억 달러 투자 나선 화이자, 디앤디파마텍·인벤티지랩에 호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