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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 벗은 애플 '비전 프로'...팀 쿡 "가격 산정 적절해"

애플, 북미 전 매장에서 비전 프로 체험
쿡 CEO "비전 프로는 최초의 공간 컴퓨터"

뉴욕의 애플스토어 매장에 방문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사진 EPA=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선모은 기자]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Vision Pro)가 2일(현지시각) 출시됐다. 애플은 이날 북미 지역 애플스토어 전 매장에서 이용자들이 비전 프로를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했다.

애플이 비전 프로를 처음 공개한 것은 지난해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다. 당시 애플은 비전 프로를 '공간형 컴퓨터'로 소개했다. 비전 프로를 처음 소개하고 8개월 만에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비전 프로는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아이폰 혁명을 이끈 애플이 2015년 워치 제품을 출시한 이후 9년 만에 내놓은 신제품이기 때문이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오전 뉴욕에 있는 애플스토어를 찾아 비전 프로의 출시를 자축했다. 미국 ABC 방송의 아침 뉴스 쇼 '굿모닝 아메리카'와 가진 인터뷰에서는 "아이폰은 우리에게 모바일 컴퓨터를, 맥은 개인용 컴퓨터를 소개했다"며 "비전 프로는 최초의 공간 컴퓨터"라고 말했다.

또, "사람들은 비전 프로로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 작용할 것"이라며 "어떤 사람들은 페이스타임(전화)을 연결하고, 외과 의사들은 (비전 프로를) 훈련하는 데 쓸 수 있다"고 했다.

쿡 CEO는 "비전 프로의 가치를 고려해 적절한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했다"며 3500달러(약 469만원)에 달하는 가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비전 프로는) 발명품으로 가득 차 있다"며 "보유한 특허도 5000여 개"라고 했다.

애플에 따르면 월마트와 나이키, 블룸버그 등 기업은 고객과 직원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비전 프로를 활용하기 위해 투자할 계획이다. 비전 프로는 지난달 19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20만대 이상이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에서는 비전 프로의 올해 판매량을 50만대 안팎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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