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이재용 딸 이원주, 미국 시카고 비영리단체서 인턴 활동 소개
- ‘글로벌 시카고 시몬스 센터’라는 NGO 단체서 인턴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딸 이원주 씨가 미국의 한 비영리 단체에서 인턴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7일 재계에 따르면 이 씨는 영어 이름 매디슨 리(Madison Lee)로 ‘글로벌 시카고 시몬스 센터’라는 NGO 단체에서 인턴으로 활동 중이다.
시몬스 센터는 시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글로벌 단체와 협력하고 인재를 연결하는 단체다. 현재 직원 3명과 이 씨를 포함한 인턴 4명이 활동하고 있다.
시몬스 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 씨는 “서울에서 왔고 뉴욕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시카고 대학에서 데이터 과학을 전공하는 2학년 학생”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내가 속하거나 거주하는 사회와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며 “다닌 고등학교 캠퍼스 안팎에서 지역사회 봉사단체의 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2004년생인 이 씨는 이 회장의 장녀다. 서울용산국제학교와 미국 코네티컷주의 사립고등학교 초트 로즈메리홀을 거쳐 현재 시카고대에서 데이터과학을 전공하고 있다.
이 씨는 2022년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린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장녀 결혼식에 이 회장과 동행해 화제를 모았다. 또 같은 해 어머니인 임세령 대상그룹 부회장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샤넬 2022 가을 꾸뛰르(맞춤복) 쇼’에 참석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관상이 ‘아른’?…한덕수 부인 ‘무속 논란’에 박지원 “날 고소하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우와' SF 이정후, 23일 만에 홈런..시즌 4호 폭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숙인 최태원 “SK그룹 전사 보안체계 검토”[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쪼개기 보호예수’ 백종원, 더본코리아 오버행 우려 잠재울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에 150억 달러 투자 나선 화이자, 디앤디파마텍·인벤티지랩에 호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