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더 싸나”…유통업계 설 앞두고 폭탄 할인 경쟁
대형마트 3사, 설 선물 수요 잡기 위해 행사 돌입
‘물가 안정’ 내세워 초저가 마케팅 진행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유통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초저가 경쟁에 나섰다. 지난해부터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고물가에 소비시장이 위축되면서 ‘물가 안정’을 내세워 초저가를 돌파구로 마련한 모양새다.
이마트는 올해부터 매월 식품 3종과 가공·생활용품 40종을 선정해, 한 달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가격파격’ 행사를 진행 중이다. 2월은 양파, 냉동만두, 소불고기 3종을 할인 품목으로 선정했다. 양파는 3kg망 기준 정상가에서 29% 할인된 4980원에 판매한다. 냉동만두와 소불고기는 각각 31%, 4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월 가격파격 상품이었던 삼겹살은 100원 더 내린 100g당 1680원에 판매한다. 양파의 경우 3kg 망 기준 4980원으로 정상가보다 29%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명절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연휴 온 가족 먹거리 할인전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8~15일까지 바로 먹거나 간단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간편 먹거리들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참다랑어회(230g내외/팩)’을 행사가 3만800원에, △스시-e패밀리 모둠초밥 30입’을 정상가 대비 5000원 할인된 2만980원에, △‘조청순살 닭강정(100g)’은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1526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온 가족이 모여 후식 또는 다과상 차림에 적당한 과일들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샤인머스캣 2.2kg’ 상품을 행사가 2만9900원에, △‘제스프리 제주골드키위 7~14입’ 상품은 행사가 1만4800원에, △‘레드향·천혜향·한라봉 2.2kg’ 상품은 각 행사가 2만5900원·2만3900원·1만9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이달 1일부터 매주 하나의 필수 상품을 선정해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이번주 핫프라이스’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첫 품목은 국민 주식인 쌀로 선정했다. 지난 4일까지 롯데마트 전 매장에서 ‘정갈한 쌀(10kg)’을 정상 판매가 3만1900원에서 1만2000원 낮춘 1만9900원에 판매했다. 이는 쌀 평균 소매가보다 30%가량 저렴하며, 온라인 최저가보다 낮은 수준이다. 2주차는 설 연휴를 맞아 가족 먹거리 상품 중 하나를 선정해 업계 최저 가격 수준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설 성수품 최대 5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기 위해 신선 식품을 중심으로 상품을 선정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할할인’ 행사를 진행해 명절 필수 농산물을 30% 할인 판매한다. △‘제수용 사과’과 ‘제수용 배’는 각 1만3930원에, △‘행복생생란’은 5180원에 선보인다. 산지 폭설 피해로 시세가 급등한 대파도 한단에 2940원에 내놓는다. 명절 필수 나물 ‘고사리’와 ‘도라지’는 9일까지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000원 할인해 각 9990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약 1060종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판매하는 ‘2023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전체 상품의 81%를 5만원대 이하 선물세트로 구성해 가성비에 초점을 맞췄다.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제품(행사가 기준)으로는 △‘알찬 사과세트’(3만9900원) △전 점 2000세트 한정 판매하는 ‘보먹돼 BBQ 라인업세트’(2만9880원) △100% 국산 토종 원초를 사용한 ‘CJ비비고 토종김 5호’(9900원, 10+1) △표고버섯과 백목이버섯 등으로 구성한 ‘알찬 표고버섯 혼합세트’(3만2900원) 등이 있다. 가성비 선물세트 판매와 함께 이 기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및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해 부담을 줄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마트는 올해부터 매월 식품 3종과 가공·생활용품 40종을 선정해, 한 달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가격파격’ 행사를 진행 중이다. 2월은 양파, 냉동만두, 소불고기 3종을 할인 품목으로 선정했다. 양파는 3kg망 기준 정상가에서 29% 할인된 4980원에 판매한다. 냉동만두와 소불고기는 각각 31%, 4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월 가격파격 상품이었던 삼겹살은 100원 더 내린 100g당 1680원에 판매한다. 양파의 경우 3kg 망 기준 4980원으로 정상가보다 29%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명절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연휴 온 가족 먹거리 할인전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8~15일까지 바로 먹거나 간단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간편 먹거리들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참다랑어회(230g내외/팩)’을 행사가 3만800원에, △스시-e패밀리 모둠초밥 30입’을 정상가 대비 5000원 할인된 2만980원에, △‘조청순살 닭강정(100g)’은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1526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온 가족이 모여 후식 또는 다과상 차림에 적당한 과일들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샤인머스캣 2.2kg’ 상품을 행사가 2만9900원에, △‘제스프리 제주골드키위 7~14입’ 상품은 행사가 1만4800원에, △‘레드향·천혜향·한라봉 2.2kg’ 상품은 각 행사가 2만5900원·2만3900원·1만9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이달 1일부터 매주 하나의 필수 상품을 선정해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이번주 핫프라이스’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첫 품목은 국민 주식인 쌀로 선정했다. 지난 4일까지 롯데마트 전 매장에서 ‘정갈한 쌀(10kg)’을 정상 판매가 3만1900원에서 1만2000원 낮춘 1만9900원에 판매했다. 이는 쌀 평균 소매가보다 30%가량 저렴하며, 온라인 최저가보다 낮은 수준이다. 2주차는 설 연휴를 맞아 가족 먹거리 상품 중 하나를 선정해 업계 최저 가격 수준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설 성수품 최대 5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기 위해 신선 식품을 중심으로 상품을 선정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할할인’ 행사를 진행해 명절 필수 농산물을 30% 할인 판매한다. △‘제수용 사과’과 ‘제수용 배’는 각 1만3930원에, △‘행복생생란’은 5180원에 선보인다. 산지 폭설 피해로 시세가 급등한 대파도 한단에 2940원에 내놓는다. 명절 필수 나물 ‘고사리’와 ‘도라지’는 9일까지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000원 할인해 각 9990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약 1060종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판매하는 ‘2023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전체 상품의 81%를 5만원대 이하 선물세트로 구성해 가성비에 초점을 맞췄다.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제품(행사가 기준)으로는 △‘알찬 사과세트’(3만9900원) △전 점 2000세트 한정 판매하는 ‘보먹돼 BBQ 라인업세트’(2만9880원) △100% 국산 토종 원초를 사용한 ‘CJ비비고 토종김 5호’(9900원, 10+1) △표고버섯과 백목이버섯 등으로 구성한 ‘알찬 표고버섯 혼합세트’(3만2900원) 등이 있다. 가성비 선물세트 판매와 함께 이 기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및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해 부담을 줄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美 대선 ‘10번 중 9번’ 맞힌 교수…이번에 예측한 당선인은 누구
2위메이드, 3분기 영업이익 518억원…‘흑자 전환’
3김성태 기업은행장,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의견 청취
4대우건설, 김보현 대표이사 체제 전환…내달 이사회서 선임
5금투세 폐지 업계 ‘환영’…美 대선 앞두고 시장은 ‘관망세’
6한화자산운용 방문한 김승연 회장 "또 한번의 도약 준비하자"
7정부, 그린벨트 풀어 5만가구 공급…서초·고양·의왕·의정부 등 4곳 후보
8카카오페이, ‘티메프 사태’ 못 피했다…3분기 순손실 275억원
9IDC "삼성 태블릿, AI 기술 탑재 이후 판매량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