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신명품 라인업 강화한 신세계인터내셔날, ‘더 로우’ 독점 유통
올슨 자매가 2006년 론칭한 브랜드...제니·정유미 애착템
올드머니룩 대표…클래식 디자인·최고급 소재 사용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패션전문기업 신세계인터내셔날이 ‘MZ세대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더 로우’(The Row)를 새로 론칭하며 신명품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선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미국 패션브랜드 더 로우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0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첫 단독 매장을 연다.
더 로우의 국내 진출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0년 전까지 수입 유통을 하다 중단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계약을 체결하면서 이번이 두 번째 전개를 맡게 됐다.
더 로우는 할리우드 스타이자 패셔니스타인 애슐리 올슨(Ashley Olsen)과 메리 케이트 올슨(Mary-Kate Olsen) 자매가 지난 2006년 론칭한 브랜드다.
프리미엄 소재와 깔끔한 라인 및 정제된 디자인, 완벽한 핏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정밀한 테일러링의 클래식 시그니처 쉐입이 특징이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지는 않지만 고급화 전략을 통해 럭셔리 하우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표 제품은 부어스 클러치, 마고백, 파크백 등이 있다.
이 브랜드는 지난해 열풍이 일었던 ‘올드머니룩’의 대표주자로도 불린다. 올드머니룩은 명품 로고가 크게 부각되는 의상보다는 우아하고 수수한 이미지가 드러나는 옷과 가방 등을 매치하는 패션이다.
최근 블랙핑크 제니, 배우 정유미 등이 애용하면서 국내에서 인기가 급부상했다. 그간 명품 편집숍에서 소량으로 판매됐으나 이번 국내 유통 계약을 통해 인지도와 판매량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더 로우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브랜드로 국내 패션 대기업에서도 더 로우의 국내 공식 수입을 맡기 위해 물밑 작업을 벌인 것으로 안다”며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최종적으로 브랜드 유통 전개를 맡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패션 대기업들은 해외 신명품 브랜드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샤넬, 에르메스 등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보다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희소성이 높은 제품에 열광하는 MZ 소비층을 끌어들이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보다 투자 대비 효율이 높다는 장점을 가진다.
신세계인터내셔날뿐만 아니라 삼성물산 패션부문, LF, 한섬, 코오롱FnC 등 국내 패션 대기업 5개사들은 신명품 수입 브랜드를 공격적으로 선보이며 경쟁에 나서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에만 미국의 지속가능 패션 브랜드 ‘리포메이션’,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꾸레쥬’,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 등의 국내 판권을 인수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자크뮈스’, ‘스튜디오 니콜슨’ 등의 새 브랜드를 키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
LF도 지난해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이 보유한 프랑스 브랜드 ‘빠투’를 전개하며 해외 수입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으며 한섬 역시 ‘무이’, ‘톰그레이하운드’, ‘폼’ 등 자체 편집숍의 바잉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명품 브랜드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미국 패션브랜드 더 로우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0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첫 단독 매장을 연다.
더 로우의 국내 진출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0년 전까지 수입 유통을 하다 중단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계약을 체결하면서 이번이 두 번째 전개를 맡게 됐다.
더 로우는 할리우드 스타이자 패셔니스타인 애슐리 올슨(Ashley Olsen)과 메리 케이트 올슨(Mary-Kate Olsen) 자매가 지난 2006년 론칭한 브랜드다.
프리미엄 소재와 깔끔한 라인 및 정제된 디자인, 완벽한 핏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정밀한 테일러링의 클래식 시그니처 쉐입이 특징이다.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지는 않지만 고급화 전략을 통해 럭셔리 하우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표 제품은 부어스 클러치, 마고백, 파크백 등이 있다.
이 브랜드는 지난해 열풍이 일었던 ‘올드머니룩’의 대표주자로도 불린다. 올드머니룩은 명품 로고가 크게 부각되는 의상보다는 우아하고 수수한 이미지가 드러나는 옷과 가방 등을 매치하는 패션이다.
최근 블랙핑크 제니, 배우 정유미 등이 애용하면서 국내에서 인기가 급부상했다. 그간 명품 편집숍에서 소량으로 판매됐으나 이번 국내 유통 계약을 통해 인지도와 판매량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더 로우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브랜드로 국내 패션 대기업에서도 더 로우의 국내 공식 수입을 맡기 위해 물밑 작업을 벌인 것으로 안다”며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최종적으로 브랜드 유통 전개를 맡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패션 대기업들은 해외 신명품 브랜드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샤넬, 에르메스 등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보다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희소성이 높은 제품에 열광하는 MZ 소비층을 끌어들이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보다 투자 대비 효율이 높다는 장점을 가진다.
신세계인터내셔날뿐만 아니라 삼성물산 패션부문, LF, 한섬, 코오롱FnC 등 국내 패션 대기업 5개사들은 신명품 수입 브랜드를 공격적으로 선보이며 경쟁에 나서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에만 미국의 지속가능 패션 브랜드 ‘리포메이션’,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꾸레쥬’,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 등의 국내 판권을 인수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자크뮈스’, ‘스튜디오 니콜슨’ 등의 새 브랜드를 키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
LF도 지난해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이 보유한 프랑스 브랜드 ‘빠투’를 전개하며 해외 수입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으며 한섬 역시 ‘무이’, ‘톰그레이하운드’, ‘폼’ 등 자체 편집숍의 바잉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명품 브랜드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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