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13년 인연” 하이트진로, LA다저스와 스폰서십 연장

스폰서십 계약 2026년까지 3년 연장 체결
미국 및 글로벌 대상 진로 브랜드 홍보 강화

진로 X LA다저스. [사진 하이트진로]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진로(JINRO)’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LA다저스’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3년 더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전 세계 메이저리그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인 ‘진로(JINRO)’를 알리는데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2012년부터 LA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13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LA다저스 파트너사로서 로고 사용권은 물론 구장 LED 광고 설치, 시음 행사 진행과 구단 공식 매거진 ‘인사이더’를 통한 제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경기장 내에서 상시 노출이 가능한 광고판(Permanent sign)을 관중석에 추가로 설치해 진로(JINRO) 브랜드 노출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저스 구장 대표 행사인 ‘코리안 나잇(Korean night)’을 포함한 다양한 후원 활동도 진행할 예정으로 현지 야구팬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

구장 내 단독 판매 부스인 ‘하이트진로 바(HITEJINRO BAR)’와 11개 매점에서는 과일 소주 4종과 테라 캔맥주, 그리고 ‘진로 소주 쏘 블루(JINRO Soju So Blue)’ 칵테일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다저스 구장 내 과일소주 판매량은 최근 3개년 연평균 약 31% 성장률을 보이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

올해 하이트진로는 복숭아 과일 소주를 추가로 판매하고 다양한 판촉 행사를 진행해 현지인 음용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LA다저스는 작년 MLB(메이저리그 베이스볼) 내 구장 관객 동원 1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 구단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스포츠 역사상 최대 계약으로 일본 야구 선수인 오타니를 영입하며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 참가해 개막전을 펼칠 예정으로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화제성을 활용, 한국과 미국 현지를 넘어 글로벌 시장 내 진로(JINRO)의 브랜드 노출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 소주를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종합주류 회사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글로벌 공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진로(JINRO)를 앞세워 차별화된 전략으로 현지인 음용을 확대해 나가며 K-소주 열풍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미국 내 유통 체인 입점에 주력해 현지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작년까지 토탈 와인 앤 모어(Total Wine & More)의 미국 전체 매장 200여 개소와 앨버슨(Albertson's)의 약 200개 매장에 입점했다. 또한, 코스트코(Costco) 18개 매장, 타깃(Target) 전체 매장 100여 개소에 입점하여 대형 유통 채널 입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작년까지 하이트진로의 최근 3개년도 미주 지역 소주 수출액은 연평균 성장률 24.1%를 기록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이재명 아파트’도 재건축된다…1기 선도지구 발표

2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3‘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

4수능 2개 틀려도 서울대 의대 어려워…만점자 10명 안팎 예상

5중부내륙철도 충주-문경 구간 개통..."문경서 수도권까지 90분 걸려"

6경북 서남권에 초대형 복합레저형 관광단지 들어서

7LIG넥스원, 경북 구미에 최첨단 소나 시험시설 준공

8“내 버스 언제오나” 폭설 퇴근대란에 서울 지하철·버스 증회 운행

9안정보다 변화…이환주 KB라이프 대표,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실시간 뉴스

1‘이재명 아파트’도 재건축된다…1기 선도지구 발표

2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3‘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

4수능 2개 틀려도 서울대 의대 어려워…만점자 10명 안팎 예상

5중부내륙철도 충주-문경 구간 개통..."문경서 수도권까지 90분 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