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상상인플러스저축銀, 130억 규모 유상증자 단행
- 주주배정증자 신주 46만5천주 발행…할증률 560%
자본확충 통해 연체율 등 건전성 지표 개선 기대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최근 이사회를 열고 신주 46만5000주를 발행해 130억2000만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는 유상증자를 결의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주주배정증자 방식으로 진행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지분 100%를 보유한 상상인이 출자금 전액을 부담한다. 신주발행가액은 1주당 2만8000원으로 액면가 대비 할증률은 560%다. 납입일은 이달 28일이며, 신주권 교부 예정일은 내달 19일이다.
이번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유상증자는 자본확충을 통한 연체율 등 건전성 제고가 목적이다. 앞서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지난해 12월에도 37억원 규모의 신주 발행을 결정하고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는 건전성 지표 개선을 위한 자본확충이 목적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상상인플러저축은행은 국제결제은행(BIS)기준 자기자본비율은 하락세를 보였다. BIS비율은 위험가중자산 대비 자기자본 비율로 은행의 손실흡수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자본 건전성 지표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BIS비율은 11.25%로 전년 동기 11.94% 대비 0.69%포인트(p) 하락했다. 금융당국의 규제비율인 8%를 크게 웃돌았지만, 권고 수준인 11%에는 간신히 턱걸이했다.
연체율 역시 악화됐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연체율은 17.24%로 전년 동기(4%) 대비 13.24%p 급등했다. 같은 기간 고정이하여신비율(NPL)도 2.67%에서 15.7%로 13.03%p 상승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선관위에 '붉은 천' 파묻은 의문의 무리들...경찰 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