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협업했다...새로운 MINI 전기차 국내 출시 임박
업계 최초 OLED 원형 디스플레이 탑재
10년 만의 완전변경 4세대 MINI 쿠퍼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MINI코리아는 1일 오후 3시부터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4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진화한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는 2014년 3세대 MINI 쿠퍼가 출시된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자, 완전 전기화 브랜드로 전환하는 MINI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모델이다.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디자인과 비약적인 혁신을 이룬 디지털 경험, 더욱 길어진 주행거리, 브랜드 고유의 고-카트 필링 등을 갖춘 가장 진보적인 순수 전기차로 진화했다.
내외부에 MINI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을 유지하면서 미니멀리즘 감각을 극대화했다. 외관은 플러쉬 타입 도어 핸들을 적용하고 차체 표면 디자인을 매끈하게 다듬어 현대적인 인상을 선사한다. 동시에 MINI 고유의 차체 비율과 클래식한 원형 헤드라이트, 팔각형 그릴,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램프 등을 유지해 MINI 고유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실내 역시 더욱 간결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진화했다. 가장 큰 특징은 대시보드 중앙에 자리잡은 중앙 디스플레이다.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과 신속한 반응성을 제공해 마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계기반과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을 모두 통합해 제공한다. 특히 MINI의 최신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 운영체제를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차량 내 게임 기능,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서드파티 앱 등도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대시보드와 클래식 MINI의 헤리티지를 반영한 아이코닉 MINI 토글 바, 직물 스트랩을 적용한 3-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을 장착해 미니멀리즘한 매력을 강조했다.
뉴 올-일렉트릭 MINI는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33.7kg·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를 탑재한다. 완전 충전 후 주행거리는 290~320km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국내 인증 전이며, WLTP 기준 주행거리는 402km다.
국내에는 ‘클래식’(Classic)과 ‘페이버드’(Favoured)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예상 가격은 5200만~5700만원 수준이다. 6월 순수 전기차와 더불어 내연기관차도 순차 출시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는 2014년 3세대 MINI 쿠퍼가 출시된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자, 완전 전기화 브랜드로 전환하는 MINI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모델이다.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디자인과 비약적인 혁신을 이룬 디지털 경험, 더욱 길어진 주행거리, 브랜드 고유의 고-카트 필링 등을 갖춘 가장 진보적인 순수 전기차로 진화했다.
내외부에 MINI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을 유지하면서 미니멀리즘 감각을 극대화했다. 외관은 플러쉬 타입 도어 핸들을 적용하고 차체 표면 디자인을 매끈하게 다듬어 현대적인 인상을 선사한다. 동시에 MINI 고유의 차체 비율과 클래식한 원형 헤드라이트, 팔각형 그릴,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램프 등을 유지해 MINI 고유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실내 역시 더욱 간결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진화했다. 가장 큰 특징은 대시보드 중앙에 자리잡은 중앙 디스플레이다.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과 신속한 반응성을 제공해 마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계기반과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을 모두 통합해 제공한다. 특히 MINI의 최신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 운영체제를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차량 내 게임 기능,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서드파티 앱 등도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대시보드와 클래식 MINI의 헤리티지를 반영한 아이코닉 MINI 토글 바, 직물 스트랩을 적용한 3-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 등을 장착해 미니멀리즘한 매력을 강조했다.
뉴 올-일렉트릭 MINI는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33.7kg·m를 발휘하는 전기모터를 탑재한다. 완전 충전 후 주행거리는 290~320km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국내 인증 전이며, WLTP 기준 주행거리는 402km다.
국내에는 ‘클래식’(Classic)과 ‘페이버드’(Favoured)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예상 가격은 5200만~5700만원 수준이다. 6월 순수 전기차와 더불어 내연기관차도 순차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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