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서 ‘동물 보호’ 메시지 전달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LG전자가 미국에서 ‘위기 동물 보호’ 메시지를 전달했다.
LG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16일(현지시간)부터 진행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기획됐다. LG전자는 영상을 통해 국제적 멸종 위기종 ‘눈표범’의 역동적 이미지를 3D로 구현했다.
회사 측은 “급격한 기후 변화로 국제적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알리겠단 취지”라며“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기획됐다”고 전했다.
회사는 연말까지 ▲흰머리 독수리 ▲바다사자 ▲그린란드 순록 등 총 4종의 멸종 위기종을 다뤄 대중들의 탄소 저감 실천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약 79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세스’와 협업해 캠페인 주목도를 높인다. 세스는 뉴욕 거리에서 재치 있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혼자 들어 유명해진 미국인 인플루언서다. 타임스스퀘어에서 멸종 위기 동물에 관한 피켓을 들고 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릴 계획이다.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Discovery Education) 및 미국 국립야생동물연합과 협력해 멸종 위기 동물 관련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한다. 미국 1만여 개 학교에 온라인 무료 배포해 후손들에게 자연의 소중함도 알린다. 나아가 LG전자는 두 단체와의 지속적 파트너십을 위해 총 15만 달러(약 2억원)의 후원도 추진한다.
미국 외 LG전자 해외 법인들도 지구의 날 기념 환경 보호 활동에 나선다. ▲독일 ‘에너지 고효율 제품 판매 금액 기부’ ▲태국 ‘해양 보호 자원봉사’ ▲대만 ‘디스커버리 협업’ 등 각국 실정에 맞춘 친환경 캠페인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지향점 아래 영국 런던 등 해외에 보유한 전광판을 통해 국제기구나 NGO의 공익 영상을 상영해 주는 ‘LG 희망 스크린(LG Hope Screen)’을 운영하고 있다. 또 ESG 6대 전략과제 ‘3C3D’(Carbon Neutrality·탄소중립, Circularity·자원순환, Clean Technology·친환경 기술, Decent Workplace·안전한 사업장, Diversity & Inclusion·다양성과 포용성, Design for All·제품과 서비스 접근성)’을 실천 중이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는 “이번 캠페인으로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고객들에게 LG전자의 ESG 경영활동을 알리고, 모두에게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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