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제주도 '비계 돼지고기' 사태에 자영업자들 호소...“정직한 가게도 많다”
- 제주도 자영업자들 큰 피해 받아

지난 5월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제주에서 관광객을 주요 고객으로 고깃집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힌 한 이용자가 "며칠간 진행된 흑돼지 비계 논란으로 힘들다"며 심경 글을 올렸다. 글 작성자는 판매하는 고기를 직접 촬영해 인증하기도 했다.
이 커뮤니티는 앞서 '비계 돼기고기' 글이 올라왔던 곳으로, 해당 글은 수천 개의 추천을 받으며 인기글 1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A씨는 "안 그래도 코로나19로 월 1000만~2000만원 이상으로 적자를 보며 버티고 이제 좀 나아지고 있었다가 다시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며 "선거도 끝나고 본격적인 관광시즌이 오는 상황에 제주에 특히, 흑돼지에 전 국민의 안 좋은 인식이 생기는 거 같아 참 안타깝다"고 했다.
맛집으로 알려진 가게들도 피해를 받고 있다. 일례로 제주도 흑돼지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숙성도’는 제주산 흑돼지를 숙성해 고객들에게 여전히 최상의 풍미와 육질을 갖춘 고기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번 '비계 돼지고기 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숙성도’ 관계자에 따르면 “일부 가게들로 인해 정직하게 장사하는 자영업자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다"라며 "실제 숙성도 매장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질 좋은 흑돼지 고기와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당들도 많이 있어 선입견은 갖지 않아 주시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석달 일하고 “사표 낸다”는 日 청년들…“옮기면 임금 뛴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이것' 물고..팬들은 걱정,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49.2%, 김문수 36.8%, 이준석 10.3%[리얼미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일진그룹, 미래 먹거리 수소사업 빨간불…가동률 30%대로 추락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분석 단가 1/4? 저커버그가 꽂힌 소마젠, 빌리언셀’ 수주 쓸어 담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