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리들샷' 브이티, 분기 최대 실적에 강세 [증시이슈]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화장품 업체인 브이티가 강세다.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14일 오전 11시02분 기준 브이티는 전장 대비 7.92% 오른 2만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2만8600원까지 오르며 52주 최고가를 새로 썼다.
전날 장 마감 후 브이티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113% 증가한 1018억원, 영업이익은 3776% 증가한 24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주력 제품인 '리들샷'이 일본에 이어 국내까지 잘 팔리며 1분기 브이티의 분기 최대 실적에 영향을 줬다.
허선재 SK증권 연구원은 "브이티의 최근 주가 상승은 단기 이벤트가 아닌 구조적 성장에 따른 결과로 향후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허 연구원은 "브이티의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리들샷은 출시 1년도 안 된 신제품으로 올해부터 지역적 확장이 본격화될 전망이다"며 "일본 화장품 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는 오프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본격화되는 등 한국, 중국·미국 등에서 매출이 기대되고 2024년 연결 영업이익 921억원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인트론바이오, 신규 엔도리신 신약후보물질 3종 美 특허 출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보영, 매일 아침 '이것' 확인해…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론 머스크 미국에서 추방? 트럼프의 대답은[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번엔 될까" MG손보, '정상 매각' 재시동...인수자 찾기 '산 넘어 ...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항생제 사업에 힘싣는 JW중외제약…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