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JT친애저축은행,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제빵’ 봉사활동 진행
- 대한적십자사 종로빵나눔터서 임직원 참여
직접 빵 만들고 취약계층 이웃들에 전달
아동청소년 및 위기가정 위한 기부금도 대한적십자사에 전해

이날 봉사활동은 서울 숭인동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종로빵나눔터에서 JT친애저축은행 임직원 약 15명이 참여해 제빵교육을 받고 직접 빵을 만들고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JT친애저축은행은 작년부터 적십자사 중앙봉사관과 결연을 맺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취약계층 이웃 기부를 위한 제빵 봉사활동은 이번이 처음이다.
봉사자들은 직접 반죽부터 시작해 피자빵과 영양빵 등 약 300개의 빵을 만들고 포장했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빵들은 ‘사랑의 빵나눔’ 선물 봉투에 담겨 서울 중구 지역 관내 한부모 가정, 다문화 조손 가정, 저소득 취약계층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 약 50가정에게 전달 됐다. 해당 선물봉투에는 빵들과 함께 간단한 과일 등도 담겼다.
특히 제빵 봉사활동 이후에는 도움이 필요한 아동청소년 및 위기가정을 돕기 위해 JT친애저축은행에서 준비한 소정의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 중앙봉사관측에 별도로 전달하기도 했다.
JT친애저축은행 최성욱 대표이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주변 이웃들을 돌보고 위로하기 위해 작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계속해서 임직원들의 뜻을 모아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들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친애저축은행은 계열사인 JT저축은행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이웃들을 돌보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도움이 필요한 여성청소년들에게 위생용품을 전달하는 ‘사랑의 핑크박스’ 캠페인을 지원했으며 ▲경기도거점 아동보호기관과 함께 하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취약계층 아동들의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아주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 후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들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 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효민 '금융맨' 남편, 놀라운 정체 밝혀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윤 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로 판 바뀌나...AI·오가노이드 뜨고 비임상 CRO는 악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